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1.02.03 13:51 | 조회 12426

  
서울 중구, 종로구 등 `4대문` 내 도심(중심 업무지구)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고소득 근로자들이 근무하는 대기업 본사와 정부•기관들이 밀집된 데다 교통 등 각종 기반시설이 완비돼 생활여건이 좋기 때문이다.

서울시 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종로구와 중구 두 개 자치구에 등록된 대기업 계열사는 전체 서울 소재 대기업(1662개사)의 약 23%인 380개이며, 대기업 종사자 수는 14만 6960명에 달한다. 여기에 유명 외국계 지사와 정부부처, 한국은행 등 금융공기업까지 감안하면, 해당 지역 내 고소득 일자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국세청의 2019년 근로소득 연말정산 현황을 보면 종로구와 중구의 1인당 근로소득(급여 총계)은 각각 5098만 원, 4623만 원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1위와 3위를 차지했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루프탑 프라이빗 라운지 남산 뷰
  

촘촘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지하철 1~5호선이 사대문 안을 관통하고 다양한 시내외•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전역은 물론, 경기•인천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역과 용산역에서는 KTX를 탈 수 있다.

최근 활발하게 추진 중인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현재 서울 사대문 도심 내 노후지역은 재개발을 통해 주상복합단지와 오피스가 융화된 신흥 주거•업무지구로 탈바꿈하고 있다. 세운지구가 대표적이다. 개발은 시세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투자상품은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정부의 주택 상품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기준금리도 하락하면서 생활형 숙박시설이 틈새 투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과세 등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도 특징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제한이 없는 것도 투자자들을 끄는 요인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이 적용되므로 주택시장 규제의 반사이익을 받는 것이다.

이에따라 최근 4대문 안에 분양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에도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브랜드, 입지, 수요, 미래가치 모두 No.1 
믿고 투자할 수 있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이런 가운데 신세계 건설이 서울 최고의 명당에 분양 중인 생활 숙박시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시 중구 필동 1가 43-1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 총 455실 규모로 조성되는 이 생활 숙박시설은 1~2인 가구에 특화된 스튜디오형•1.5 룸형 평면설계가 도입되며 총 18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중도금 대출 60%및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완벽한 인프라와 풍부한 수요

서울 중심 중의 중심으로 불리는 사대문 안에 조성되는 만큼 압도적인 교통 환경과 완성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웨스틴조선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명동과 서울역점 그리고 레스케이프 호텔 등 신세계그룹의 다수 호텔이 자리하고 있어 서울 중구에 형성된 신세계 라인업의 정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와 지하철이 직접 연결

교통인프라도 뛰어나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편의성과 희소가치가 높은 지하철 직통 연결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철 3•4호선이 지나가는 충무로역이 단지와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으로 굳이 밖을 나가지 않고도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 역,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있다. 

특히 명동 로드샵과 한옥마을 등을 품은 서울 중구는 쇼핑과 관광 목적의 외국인 방문객 수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심 업무지구 중 최대 규모의 사업체(11만 개 사업체 약 80만 명 종사자)를 보유한 CBD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주변 호텔 등 숙박시설의 객실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다.  

또한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동대문시장, 명동, 남대문시장,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 편의•문화•의료시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산공원과 청계천 등 녹지 환경도 가깝다.
주변의 세운 재정비 촉진지구는 도시재생 방식을 통한 전환으로 개발 속도가 가속화될 전망이라 주변 환경 개선을 통한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품격 높은 설계와 편리한 시설

신세계건설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설계가 도입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도시적이고 공원과 어울리는 뉴욕 감성 외관 설계가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프라이빗 루프탑, 미러 폰드 등을 구성해 트렌디함을 더했다.

 


또한 지하 2층에는 카페테리아, 리셉션, 피트니스, 라이브러리, 미팅룸, 세탁실 등이 구성되는 입주민 전용 라운지(예정)를 도입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구성돼 편리함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전문 위탁운영사를 통한 관리 

전문 위탁운영사인 ‘홈즈 컴퍼니’가 시설 관리 및 임대 관리 등을 맡아 입주자의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서울 도심을 대표할 랜드마크

분양 관계자는 “서울 도심에서도 무려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퀸터플 역세권 입지의 장점과 신세계건설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설계가 적용된다는 점에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웠던 것 같다 ”며 “기대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울 도심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시공, 입주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88-4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2-798-9209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