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9.07.16 15:32 | 조회 65268

힐링(Healing),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집’에서 찾다. 



과거 우리는 힐링(Healing)이라는 단어에 뜨겁게 반응하며 힐링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제는 다소 촌스럽게 들릴 힐링이란 단어이지만 우리 삶 속에 많은 영향 준 것만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현대사회는 치열하고 각박한 일상 속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같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삶에 지쳐있으며 일상 속 유일한 휴식공간인 집에서 힐링을 찾는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2012년에 방영을 시작하여 인기리에 방영 중인 MBN <나는 자연인이다>는 방영 초기에는 저조한 시청률을 보였으나 현재는 평균 시청률 6%를 유지하며 최근 한국갤럽에서 발표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삼시 세 끼>, <스페인 하숙>등 힐링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들이 최근에 대중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힐링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들이 대세인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답답한 도시, 교통체증, 소음, 빌딩 숲 등 치열하고 각박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휴식 같은 삶을 갈구하는 대중들을 대리만족시켜주었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3040세대를 중심으로 탈 도심, 탈 아파트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데,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최근 5년 단독주택 매매는 약 47%정도 증가한 반면 아파트는 오히려 약 3%정도 감소했다는 통계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수도권을 벗어나지 않아 도심의 인프라와 서울 접근성은 그대로 누리면서 자연친화적인 생활을 동시에 영위해 나갈 수 있는 ‘도심형 전원주택’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성남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자녀가 출가해 도심에 살 필요가 없거나 쾌적한 주거공간을 찾는 은퇴세대 등이 단독주택을 선호하는 추세였지만 최근에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30-40대 젊은 층도 단독주택을 찾아 보금자리를 옮기는 추세입니다.’라고 얘기하며 서판교의 운중동이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핫플레이스’라고 소개했다. 


강남 접근성과 힐링 라이프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서판교에 위치한 운중동은 고급빌라, 타운하우스 등 이 모여있어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단독주택단지의 이미지로 자연 친화적이고 여유로운 삶을 꿈꾸는 수요자들에게는 한참 전부터 유명한 곳이었지만 최근 각종 개발호재들과 맞물려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2024년 완공을 목표로 계획 중인 ‘월판선’은 월곶-광명-안양-의왕-판교를 잇는 신규 철도 노선으로 판교, 과천을 비롯해 광명, 평촌 등 수도권 대표 부촌을 동서로 관통하는 수도권 마지막 남은 황금노선으로 지칭되고 있는데, 운중동이 ‘월판선 복선전철 서판교역(가칭)’ 예정지로 지목되면서 투자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이런 추세와 맞물려 7월 초 서판교 운중동에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 2차’의 홍보관이 오픈해 인근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시공사인 올림 종합건설㈜은 2017년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 1차’의 분양을 이틀 만에 조기 완판 한 이력이 있는데, 당시 분양시장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예상 밖의 선전으로 운중동의 가치를 증명한 바 있다. 해당 상품은 빌라의 형태로 문정부 이후 아파트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실거주 외에 투자를 목적으로 접근하는 문의도 1차 때와 비교해보면 많이 늘었다고 한다. 


특히 청약통장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서비스 면적으로 아파트보다 여유 있는 생활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판교를 높일 또 한 번의 기대작! 정원과 테라스로 업그레이드된 힐링 라이프… 



올림 종합건설의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 2차’는 전용면적 58㎡ 이상의 규모로 조성되며, 총 23세대를 공급할 예정인데, 정원형과 테라스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뉴욕의 유명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최신 뉴욕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여 특히 3040 젊은 세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 2차’는 월판선 서판교역 예정과 함께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연결 및 8호선 판교 연장선 확정으로 강남까지 더욱 빠르게 접근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혁신학교인 운중초와 운중중 및 운중고 등 우수한 학군으로 더 안심되는 교육환경과 녹지비율이 높고 깨끗한 청정 주거환경으로 유명한 운중동에 위치하여 쾌적하고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추구할 수 있다. 


‘판교 파크하임 에비뉴 2차’의 홍보관은 성남시 운중동 1017번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 예약 후 방문하여 견본주택 관람 및 현장투어가 가능하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