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3.10 12:05 | 조회 16138



부동산 시장에서 행정타운은 흥행 보증수표라 불린다. 행정타운이란 시청, 도청, 세무서, 교육청, 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한 곳에 몰려있는 곳을 말한다. 즉, 다양한 공공기관이 연계되어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행정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이는 개인과 법인, 국가, 지자체, 행정기관 등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 더군다나, 이런 행정타운은 누구든 쉽게 왕래가 가능해야 하므로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개발되는 사례가 많다. 큰 도로나 역세권은 기본으로 갖추고 태어나는 셈이다. 용인 행정타운에는 용인경전철이 있고, 시흥시청이 위치한 시흥 장현지구는 신안산선과 소사원시선,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연결된다.

게다가, 생활인프라도 풍족한 편이어서 정주환경도 우수하다. 그리고, 행정타운에 근무하는 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들은 일반 회사원이나 자영업자에 비해 직업적으로 안정적이어서, 요즘 같은 불황기의 부동산 시장에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법세권 불패신화는 계속된다



공공기관이 몰려있는 곳을 행정타운이라 부른다면, 법원이나 검찰청이 들어선 곳은 뭐라 부를까. 바로, 법조타운이다. 행정타운만큼 부동산 시장에 으뜸 호재로 가치를 쳐준다. 가장 대표적인 법조타운이 서초 법조타운과 문정 법조타운, 광교 법조타운 등을 들 수 있겠다. 법조타운 인근을 혹자는 법세권이라는 신조어로 부르기도 하는데, 인기를 끄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변호사, 법무사 등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들이 밀집해 있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상권의 수준이 오르고, 오피스의 공실률 또한 낮아서 부동산 가치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행정타운과 법조타운이 한 곳에 몰려



행정타운 하나만 있어도 부동산 가치가 특별한데, 법조타운까지 같이 있다면 그 시너지는 얼마나 클까? 과연 그런 곳이 있기나 한 걸까? 바로 상상만 하던 메가톤급 호재를 갖춘 곳이 있다. 바로 다산신도시다. 다산신도시 지금 지구에는 남양주 검찰청과 남양주 법원이 들어설 법조타운. 그리고, 남양주시청 제2청사, 남양주 경찰서, 남양주 교육지청, 세무서, 등기소 등이 모여있는 행정타운이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나란히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에는 3기 신도시중 가장 규모가 큰 왕숙 신도시가 들어설 계획이다. 그 규모는 약 6만 6천여 세대이며, GTX-B노선 계획, 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호재가 있어 꾸준한 가치 상승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의 중앙선 복개 및 공원화 호재



게다가, 이곳은 경의 중앙선 594m가 복개되고, 공원 조성과 체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남양주시, 경기도시공사와 '경의 중앙선 철도 복개 및 공원화 조성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법조타운과 행정타운, 중심 상업 지구의 연결성이 한결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투자 부담 없고 공간 활용 우수한 섹션오피스



행정타운, 법조타운에 적합한 투자상품으로 오피스가 적격이다. 행정, 법조 관련 사무실이 들어서다 보니 공실률도 적고, 상가보다 투자비용의 부담도 낮고, 오피스텔보다는 수익성이 높다. 즉, 일석 3조의 투자 시너지를 갖춘 상품이기 때문이다. 특히 섹션오피스는 2개, 3개의 공간을 활용해 크기 조절이 가능해, 더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더 리더스타워, 강남 투자자도 관심 가져



다산신도시의 이러한 호재를 제대로 누릴만한 투자처로 지금 지구의 더 리더스타워가 주목받고 있다. 더 리더스타워는 행정타운과 길 하나로 마주 보고 있으며, 법조타운과도 경의 중앙선 복개로 인해 이동이 더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청량리를 잇는 경춘 대로변이자 지금 지구 중심 상업 지구의 삼거리 코너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나고, 유동고객이 밀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심 상업지구는 노래방, 유흥주점 등 1종 위락시설이 들어올 수 있어 상권이 주야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의 중앙선 도농역 도보 역세권은 기본, 실내체육관, 수영장, 공연장, 축구장, 야구장, 인공암벽장 등으로 구성된 남양주체육문화센터와도 인접해, 많은 인구 유동을 기대할 수 있어, 입지적 가치는 나무랄 데가 없다.


대지면적 2,150㎡에 최고 10층 규모로 들어서는 더 리더스타워는 1, 2층은 근린상업시설이, 4개 층은 행정·법조타운과 연관된 업무시설로 특화시켰으며, 특히, 3~6층은 대규모 클리닉 업종이 입점할 예정이다. 게다가, 소규모 투자가 가능한 섹션 오피스 타입으로 투자 부담이 적어, 강남 소액 투자자들의 눈길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마련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방문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