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책을 피한 틈새상품으로 관심 급증!
정부가 강력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을 내놓으면서 부동산 시장이 큰 영향을 받고 있다. 대책 발표에 따라 금융(대출)과 세금, 각종 규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코로나 19 여파로 한국은행이 금리를 추가 인하, 연 0.75%의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 기준금리 인하 시 은행 예금 이자도 변하게 되며, 물가상승률이 연 1%를 넘으면 은행 이자를 수령해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금리인하는 호재로 분류된다. 부동산 시장에 유입되는 자금이 유동성을 확대하고 거래 증가와 가격 상승을 이끌기 때문이다.
지난해 부동산 대책을 통해 아파트에 대한 담보대출비율(LTV) 축소, 종합부동산세 강화, 분양가 상한제 확대 등에 이어 분양권 전매제한 확대 조치까지 나오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부동산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상황이 불안정해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초저금리 시대 젊은 세대들 프리미엄 상품 주목!
연일 발표되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 발표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은 규제를 피한 상품으로 쏠리고 있다. 특히 틈새상품으로 “고급 아파트”, ”고급 오피스텔” , ”고급 레지던스”등 프리미엄이 붙어있는 고급 부동산이 특히 유례없는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주된 요인으로 젊은 층 부자들의 증가를 지목하고 있다. 저금리로 인한 자금 마련이 쉬워지고 가격적인 부담을 느끼지 않는 젊은 부자들이 프리미엄 부동산 시장으로 눈을 돌리면서 사례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정부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주택 대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실거주나 세컨드 하우스, 혹은 독립적인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처럼 임대수익률, 입지만을 따지는 것이 아니라 호텔이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이뤄지던 고급 서비스에 차별화된 설계를 갖춘 단지에 큰 관심을 보인다.
올해에도 두손 건설에서 고급주택 분양을 나설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부동산 규제와 무관하며 1가구 2 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도 가능하며, 종부세 등 세금으로부터도 자유로운 상품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어 연일 화제다.
최고의 입지, 부동산 규제 속 틈새상품 서초동 ‘지젤 시그니티’
황금입지로 불리는 강남의 중심지에 더블 역세권을 갖춰 직주근접을 실현하고 고소득 전문직의 품격에 어울리는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에 고품격 인테리어를 적용한 중소형 고급 주거 공간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공급을 하고 있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지하 5층 ~ 지상 17층 총 288실 규모로 트렌드에 맞춘 11개 타입(A타입 51.51㎡, B타입 65.28㎡, C타입 73.91㎡, D타입 74.84㎡, E타입 73.74㎡, F타입 90.97㎡, G타입 88.08㎡ H타입 87.39㎡, I타입 103.86㎡, J타입 86.84㎡, K타입 51.51㎡)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사업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무관하여 1가구 2 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도 가능하며, 종부세,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상품으로 더욱 눈길이 간다.
전용률은 기 공급 오피스텔 대비 높은 편이며 전 호실에 발코니 공간(서비스 공간)을 설계해 실사용 면적을 증가시켰다. 그에 반해 가격은 기존 강남 서초 아파트 대비 60~70%가량 낮다는 점도 눈에 띈다.
내부 인테리어도 최고급 마감재 및 도심 속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인테리어 콘셉트로 고액 연봉자의 눈높이를 맞춘 제품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고급 정원, 피트니스, 사우나, 스파, 리셉션, 런더리 룸 등의 다양한 시설이 존재해 쾌적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하우스 키핑(청소, 세탁), 모닝콜, 발렛, 게스트 응대, 조식, 개인 우편 및 택배 전달 등의 호텔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의 실현으로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다.
서초동 중심상권에 위치한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상가와 오피스도 함께 분양 중이며, 상가는 권장업종으로 편의점, 커피숍, 부동산, 김밥 전문점등을 추천하고 있다. 또한 오피스는 소형 / 중형 / 대형 전 호실 풀 옵션으로 제공되며, 상가, 오피스 모두 강남 최저가로 공급하고 있다
2·3호선 교대역, 남부터미널역, 서초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양재 이마트, 반포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먹자골목, 예술의 전당, 국립국악원 등 인프라가 형성돼 생활 기반 시설들까지 이미 구축되어 있다.
더불어 사업지가 위치한 서초구 내에는 정보사 부지 개발, 예술의 전당 문화특구에 양재 R&CD 특구 지정, 서리풀 터널(개통)과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사업,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다수의 중장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으로 미래가치가 더 커질 전망이며 주변 노후 시설 및 난립된 구역의 재정비로 지역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의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5-1 외 4필지이며,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0(서초동 1445-1)으로 그랜드 오픈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1899-5890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