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9.07 11:18 | 조회 18848

▶ 아파트 분양가의 계속된 상승... 저렴한 분양가 아파트에 관심 쏠림 현상

▶ 지역 내 최신 분양 단지 대비 약 1억 원 저렴한 신축의 브랜드 대단지

 

최근 새 아파트 분양 가격이 나날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현실적인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단지들이 각광받고 있다.


주택도시 보증 공사(HUG)가 발표한 ‘6월 민간아파트 분양 가격 동향’에 따르면 당시 기준 최근 1년간 전국 민간 아파트 분양가는 평균 1,233만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5.38% 증가한 수치다. 서울은 3.3㎡당 평균 2,756만 원, 수도권은 평균 1,860만 원에 달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1%, 2.38% 오르는 등 실수요자들의 집값 부담은 계속해서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 서산에 부는 아파트 가격 경쟁력 효과



이러한 부동산 분위기 속, 비규제 지역인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 금호어울림’은 선호도 높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임에도 착한 분양가를 선보이며 3040세대 실수요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충남 서산 테크노밸리 A1 블록에 위치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 동, 전용 68㎡~84㎡ 총 725가구 규모로 이루어졌다.


위치적으로는 단지 가까이 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으며, 입주민을 위한 브랜드 아파트만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게스트하우스까지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다.




특히, 당초 분양가에서 10%이상 할인을 적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비까지 포함되었음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분양가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분양가에 발코니 확장비를 포함시키지 않고, 별도로 계약자에게 청구하는 추세와 대비된다. 또한, 유상 옵션에 대한 무료 제공 등 경제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서산 내에 분양한 한 신규 단지의 경우, 전용 84㎡기준 약 1억 원의 높은 분양가 차이를 보이며, 추가로 중도금 이자 후불제 및 발코니 확장비를 별도로 공급하고 있어, 테크노밸리 아파트와는 분양가 및 가격 조건과는 극명히 대비된다.


◆ 테크노밸리 신도시, 생활 인프라 및 개발호재 두루 갖춰




서산테크노밸리는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주거와 상업, 교육, 생활시설, 교통 등 우수한 생활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배후도시로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제조업 위주의 일반 산업단지와 달리 주로 IT·바이오 등 첨단업종 및 연구소 등이 입주해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으며, 인접 주거지는 직주근접성과 정주여건에 있어 실거주 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한 서산지역은 최근 각종 개발호재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도시이다. 먼저, 최근 현대오일뱅크가 단지 인근 서산 대죽 1 산업단지 부지에 2조 8,9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계획을 확정했다. 석유 화학공장 신설 및 수면 매립을 통한 대죽 2 일반산업단지 조성이 골자다. 이를 통해 매년 1조 5,000억 원의 생산효과 및 2,400억 원의 부가가치, 1,000여 개의 일자리 등이 창출될 전망으로 신규 직원 채용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향후 신성장 동력인 자동차 배터리 산업의 SK이노베이션 등 근거리에 있는 친환경 자동차산업단지도 추가 투자 및 직원 채용을 늘리고 있어서 더욱 기대된다.


여기에 더해,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인 석문국가산업단지 인입철도 건설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서해선 복선전철(2022년 예정) 건설사업과 연계해 서해선 101 정거장인 합덕에서 아산 국가산단, 송산 지방산단을 거쳐 당진 석문산단까지 전체 길이 31km의 단선철도를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사업으로 확정돼, 2022년 착공하여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3조 5,000억 원 수준의 생산유발효과 및 2만 8,000여 명의 고용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남 서산 테크노밸리 A1블록에 위치하는 ‘서산 금호어울림’은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 중이며, 현재 완공 입주 중으로 실제 거주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계약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분양 홍보관은 충남 서산시 성연면 성연 5로 92-7 서산 금호어울림 단지 내 상가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마감이 임박해 있다.


문의: 1544-055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