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 공영주차장 부지에 행복주택과 신축 공영주차장이 들어설 계획이다.
LH는 지난 13일 성남시청에서 성남시와 ‘성남 중원 행복주택 및 공영주차장 복합개발 사업을 위한 기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업대상지는 성남 중원구 공영주차장 부지(약 2만㎡)로, 정부의 수도권 주택 30만 가구 공급 정책에 따라 2019년 5월 도심 공공부지를 활용한 공공주택 건설 대상지로 선정된 곳이다.
해당 부지는 지하철 8호선 수진역 및 신흥역과 가깝고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입지조건이 뛰어난 곳이다.
더불어 인근에 중1구역 재개발사업 및 성호시장 도시개발사업, 중1 도시환경정비사업 등 각종 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성남시 개발의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이번 협약은 LH와 성남시가 공동사업시행자로서 중원 공영주차장 부지 복합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부지 일부에 차량 30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공영주차장을 신축하고, 나머지 부지에는 440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건설하는 ‘도심 내 공유지 복합개발사업’ 모델을 만들기로 하고, 오는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승인 및 인허가 등 사업절차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이 정책 발표 이후부터 현재까지 7차례에 걸쳐 주민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과 힘을 모아 온 만큼, 향후에도 주민과 LH, 성남시 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 편익 향상 및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입지조건이 우수한 공공부지에 행복주택을 공급해 청년인구가 유입되면 성남 원도심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민 및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인 복합개발 모델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