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1.01.28 13:12 | 조회 4152


정부가 강력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및 대책을 쏟아내면서 부동산 시장이 큰 영향을 받고 있다. 대책 발표에 따라 금융(대출)과 세금, 각종 규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코로나 19 여파로 한국은행이 금리를 추가 인하하면서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 기준금리 인하 시 은행 예금 이자도 변하게 되며, 물가상승률이 연 1%를 넘으면 은행 이자를 수령해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금리인하는 호재로 분류된다. 부동산 시장에 유입되는 자금이 유동성을 확대하고 거래 증가와 가격 상승을 이끌기 때문이다. 

부동산 대책을 통해 아파트에 대한 담보대출비율(LTV) 축소, 종합부동산세 강화, 분양가 상한제 확대, 양도세 중과 등에 이어 분양권 전매제한 확대 조치까지 나오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부동산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만,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 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상황이 불안정해지면서, 국내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급주택지역으로 변모하는 서초동 화제

 


부동산 시장에서 기존 구축된 생활 인프라가 새로운 랜드마크의 등장에 따라 그 지역을 새롭게 변모시키는 모멘텀이 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실제 랜드마크 건축물 주변의 경쟁력이 올라가고 상권도 활성화되는 현상이 여러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랜드마크 못지않게 고급 부동산 지역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상황 역시 눈여겨봐야 한다. 모텔 거리 또는 유흥 거리에 고급 오피스텔이나 고급 생활형 숙박시설이 다수 들어서면서, 거리의 분위기가 급변하고 있다. 

금싸라기 땅으로 손꼽히는 강남 서초동 일대도 마찬가지다. 
서초역과 남부터미널 사이의 기존 호텔 밀집지역이 서서히 고급 오피스텔촌으로 탈바꿈하면서 새로운 고급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초의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상황이라 더욱 관심을 끈다.

최근에는 생활 숙박시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존 오피스텔이 부동산 규제로 주택수에 포함되면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종부세 중과, 전매제한도 피한 장점이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트리플 역세권, 주변개발 호재 속 ‘서초로이움지젤’ 오픈 
1가구 2 주택 해당 없음, 전매제한 대출규제 없음

 


‘새로운 패러다임의 로열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서초 로이움지젤’이 성황리에 오픈을 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두손건설과 한국자산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하며 신뢰도를 높인 ‘서초 로이움지젤’은 서울 강남 최중심지인 서초구 서초동 1591-6번지 외 4필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18층, 1개 동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 총 408실로 구성된다.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특급 교통 여건을 갖춘 서초 로이움지젤은 서초역, 교대역, 남부터미널 역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로 등의 광역교통망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서초의 중심에 강남의 인프라를 더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우수한 정주 여건이 마련된 서초 로이움지젤은 청소, 세탁, 주차, 조식, 보안 등을 모두 지원하는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돼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으로 공실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사업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무관하여 1가구 2 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도 가능하며, 종부세,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상품으로 더욱 눈길이 간다.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준비된 서초 로이움지젤은 최고급 아파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완비한다. 단지 내에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힐링존(안마의자), 코인세탁실, GX룸, 필라테스 룸 등이 계획돼 있으며 IoT 시스템, 공기청정시스템에어컨, 외부 공기순환시스템, 태양광 패널 등의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해 품격 높은 라이프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하이엔드 라이프를 지향하는 서초 로이움지젤은 영 엘리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와 그들의 취향을 배려한 품격 있는 마감재와 인테리어까지 하이엔드를 컬렉션 했다.

강남의 메카 우면산과 서리풀 공원 등을 걸어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확보한 서초 로이움지젤은 단지 주변에 서초 법조타운, 외교센터, 서초구청 등 다양한 행정기관이 밀집한 가운데 예술의 전당과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등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쇼핑 인프라도 이미 조성돼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IT, 바이오 등 미래형 친환경 업무복합단지로 개발되는 정보사 부지 개발(예정) 강남의 마지막 황금 입지인 롯데칠성 부지와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예정), 양재 R&CD특구등 서초구 개발계획의 밝은 미래가치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정보사 이전 부지는 축구장 13개 면적에 맞먹는 91,597㎡를 2023년까지 2조 3천억 원을 투입해 친환경 업무복합단지로 계획돼 있으며 롯데칠성 이전 부지는 삼성타운(24,000㎡)보다 2배 이상 큰 43,438㎡ 면적으로 업무, 판매, 문화 기능의 복합개발단지가 계획 중이다.

또한 총 연면적 55,000여㎡ 규모의 남부터미널에서는 터미널, 업무, 호텔 등 초대형 복합시설 개발 프로젝트가 계획돼 있으며 양재/우면 R&CD 지구는 총 6만여㎡ 규모로 삼성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해 IT, BT, 의료산업 분야의 첨단 R&CD센터가 유치될 예정이다.

서초구 일대 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사통팔달 쾌속 교통에서 자연, 예술 그리고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서초가 대세인 상황에서 서초 로이움지젤의 분양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면서 “임대 목적의 수요뿐만 아니라 실거주 수요도 대거 몰릴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분양을 앞두고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라고 밝혔다. 

서초 로이움지젤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1-6 외 4필지이며, 강남 갤러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72(서초동 1323)로 오픈 중이다. 강남 갤러리 방문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편안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만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583-1885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