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지하철 노선이 3개 이상 지나는 ‘멀티 역세권’ 부동산의 가치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함께 대규모 상업 및 업무 인프라가 함께 구축되면서 랜드마크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어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고속터미널역 주변에 자리한 서초구 반포지구가 있다. 실제 이곳은 3호선, 7호선, 9호선 등 서울 최고의 ‘황금노선’이 지나는 편리한 교통환경과 함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쉐라톤 서울팔래스강남호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해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불리며, 시세를 이끌어 왔다.
일례로 이곳에 자리한 반포주공 1단지 3주구(AID차관아파트)는 한국감정원 집계 상 전국 최고 시세를 기록하고 있다. 3.3㎡ 당 1억 원을 넘긴이 아파트는 재건축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압구정 현대 14차(8,904만 원)를 뛰어넘는 시세로 ‘한국 최고의 부촌’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1호선, 4호선, 경의 중앙선, 공항철도, KTX가 지나는 서울역 주변 역시 역사 내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있고 주변 업무지구 수요가 풍부해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통하고 있다. 실제 이곳에 자리한 ‘서울역 센트럴 자이’ 전용면적 84㎡ 타입은 2017년 가격(9억 원대) 대비 50%가 오른 14~15억 원대에 실거래되며 다중역세권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렇다 보니 멀티역세권에 자리한 부동산은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도 마찬가지다.. 실제 청량리역 일대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 퍼스트’ 오피스텔은 평균 14.14대 1, 최고 21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으며, 서울 지하철 5호선 및 9호선 여의도역 인근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는 평균 18.52대 1로 청약을 마쳤다. 세운지구에서 분양한 도시형 생활주택인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과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이 가까운 다중역세권 단지로 주목받으며 평균 13.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멀티 역세권 입지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직주근접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며 “아파트나 오피스텔뿐 아니라 최근 인기가 높은 투자상품인 생활 숙박시설 분양에서도 멀티 역세권 입지가 인기를 끄는 이유 역시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브랜드, 입지, 수요, 미래가치 모두 No.1
믿고 투자할 수 있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이런 가운데 신세계 건설이 서울 최고의 명당에 분양 중인 생활 숙박시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시 중구 필동 1가 43-1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 총 455실 규모로 조성되는 이 생활 숙박시설은 1~2인 가구에 특화된 스튜디오형•1.5 룸형 평면설계가 도입되며 총 18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중도금 대출 60%및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완벽한 인프라와 풍부한 수요
서울 중심 중의 중심으로 불리는 사대문 안에 조성되는 만큼 압도적인 교통 환경과 완성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웨스틴조선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명동과 서울역점 그리고 레스케이프 호텔 등 신세계그룹의 다수 호텔이 자리하고 있어 서울 중구에 형성된 신세계 라인업의 정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와 지하철이 직접 연결
교통인프라도 뛰어나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편의성과 희소가치가 높은 지하철 직통 연결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철 3•4호선이 지나가는 충무로역이 단지와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으로 굳이 밖을 나가지 않고도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있다.
특히 명동 로드샵과 한옥마을 등을 품은 서울 중구는 쇼핑과 관광 목적의 외국인 방문객 수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심 업무지구 중 최대 규모의 사업체(11만 개 사업체 약 80만 명 종사자)를 보유한 CBD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주변 호텔 등 숙박시설의 객실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다.
또한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동대문시장, 명동, 남대문시장,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 편의•문화•의료시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산공원과 청계천 등 녹지 환경도 가깝다.
주변의 세운 재정비 촉진지구는 도시재생 방식을 통한 전환으로 개발 속도가 가속화될 전망이라 주변 환경 개선을 통한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품격 높은 설계와 편리한 시설
신세계건설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설계가 도입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도시적이고 공원과 어울리는 뉴욕 감성 외관 설계가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프라이빗 루프탑, 미러 폰드 등을 구성해 트렌디함을 더했다.
또한 지하 2층에는 카페테리아, 리셉션, 피트니스, 라이브러리, 미팅룸, 세탁실 등이 구성되는 입주민 전용 라운지(예정)를 도입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구성돼 편리함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전문 위탁운영사를 통한 관리
전문 위탁운영사인 ‘홈즈컴퍼니’가 시설 관리 및 임대 관리 등을 맡아 입주자의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서울 도심을 대표할 랜드마크
분양 관계자는 “서울 도심에서도 무려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퀸터플 역세권 입지의 장점과 신세계건설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설계가 적용된다는 점에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웠던 것 같다 ”며 “기대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울 도심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시공, 입주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88-4에 위치해 있다.
문의 : 1899-8999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