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10.22 10:20 | 조회 37744

캠핑카로 관광지를 옮겨가며 유유자적 여유를 즐기는 생활은 시니어가 한 번쯤 생각해보는 로망 중 하나다. 평생을 직장과 집에 얽매여 살았으니, 구속되지 않는 삶을 꿈꾸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런 면에서 캠핑카는 중년의 욕망을 쉽게 해소해줄 수 있는 도구로 보인다. 그런데 요즘에는 캠핑카가 현실 탈출의 도구뿐만 아니라 수익 창출의 수단으로도 쓰인다는 얘기도 심심찮게 들린다. 귀가 솔깃하다. 


자유로운 캠핑도 즐기며 돈도 벌 수 있다니. 과연 가능한 일일까.

 


◆ 캠핑인구 500만 시대. 투자수단으로 주목!


관광업계에서 카라반에 주목하기 시작한 것은 2010년 전후. 전국에 펜션 조성 붐이 일다가 인기가 한풀 꺾이면서 좀 더 자연 친화적인 캠핑과 카라반에 주목하게 된 것. 


업계 전문가들은 카라반이 인기 있는 것은 관광객들에게 체험 아이템으로 활용되면서 숙박까지 가능하게 해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게다가 조성에 필요한 예산이 펜션이나 민박과 같은 기존 숙박 시설에 비해 훨씬 저렴한 것도 장점. 심지어 업계 관계자들은 “땅만 있으면 된다”라고 말할 정도다.

 


◆ 부동산에 비해 예산 부담은 적고 매각은 쉬워 인기 


펜션을 지으려면 건축허가 등 과정이 복잡하고, 건축비 역시 최소 1억 원 이상을 생각해야 한다. 이에 반해 카라반은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는 4~6인용 1대당 3000만 원 전후면 구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기나 수도 등 제반시설의 설치비도 1대당 500만 원 정도밖에 안 든다. 이에 반해 카라반 대여료는 웬만한 펜션의 숙박비와 비슷하거나 비싼 수준이다. 여기에 매력적인 또 하나의 장점은 이동이나 처분이 쉽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지자체들도 앞다퉈 카라반 캠핑장 조성에 나서고 있다. 지자체 입장에선 토지 확보가 용이한 데다 카라반 캠핑장 예산 확보 부담도 적고, 일반적인 리조트나 펜션에 비해 가동률 또한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 수익형 카라반 분양의 흥행 신호탄, 문경 카라반 파파


경상북도 문경에 국내 최초 문화콘텐츠 테마파크 에코 랄라가 오는 10월 2일 개장했다. 


‘문경 카라반 파파’는 국내 최고 문화 콘텐츠 테마파크인 ‘에코 랄라’ 내의 신규 카라반 캠핑 시설이다. 총 100대 규모의 카라반을 설치 예정이며, 100대 전부를 분양주 분들을 모집하여 분양한다. 


임대를 해서 수익이 생기면 임대료를 지급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계약과 동시에 매월 확정 렌트료를 지급하고, 렌트 계약은 3년간 보장되며, 3년 후 계약 때 투자했던 원금을 100% 환매할 수 있다.

 


‘문경 카라반 파파’는 기존의 카라반 캠핑장과 달리 ‘에코 랄라’ 테마파크와 주변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다. ‘에코 랄라’ 테마파크는 석탄박물관, 오픈드라마 세트장, 다양한 영상 체험을 할 수 있는 에코타운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테마 놀이공원 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문화콘텐츠 테마파크이다.  


문경 ‘에코 랄라’가 위치한 문경 지역은 연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문경새재와 봉암사 등 수려한 사찰이 산재한 곳이다. 이러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임에도 숙박 시설이 노후하고 부족한 상태여서 자연과 어우러진 캠핑 문화의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문경은 서울에서는 물론 대전•세종시, 대구•구미 등 대도시 권역에서도 2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어 위치적으로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문경 카라반 파파’의 모델은 4인용과 6인용 두 가지 타입이며, 감각 있는 디자인의 외부와 은은한 향으로 상쾌함을 주는 편백나무로 내부를 마감하였다. 카라반은 홍보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소액 투자로 테마파크 이용은 물론, 캠핑의 여유로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문경 카라반 파파’의 카라반 분양. 그 투자 가치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어떨까?


홍보관 위치는 서울 청계산 입구(신분당선) 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 방문 후 문경 현장 방문 희망자에겐 에코 랄라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분양문의: 02-574-298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