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11.06 10:10 | 조회 55390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열기는 한풀 꺾였지만 여전히 부동산 가격은 고공행진이다. 평당 1억을 호가하는 아파트가 등장하고, 10억 이상 호가하는 매물이 줄을 지었다. 각종 규제로 최근에는 대출마저 쉽지 않아 소액투자자들은 주식이나 예금,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마저도 경기침체로 주식시장은 연이은 폭락이 거듭되고, 저금리로 인해 예금은 낮은 이자수익으로 녹록지 않다. 수익형 부동산 역시 여러 정책과 맞물려 쉽게 투자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 부동산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품으로는 오피스텔이나 상가 같은 부동산 매물보다 소액투자로 월세처럼 다달이 수익도 얻고, 캠핑도 즐길 수 있는 수익형 카라반 상품이 자녀를 둔 30~50대 연령층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부동산에 비해 예산 부담은 적고 매각은 쉬워 인기 


주 5일 근무제 이후 주 52시간 근무제까지 시행됨에 따라 여가문화가 확산되면서 사계절을 내내 즐길 수 있는 ‘솔캠족(혼자 하는 캠핑족)’, ‘미니멀 캠핑(가까운 근교, 최소한 장비)’ 등 다양한 캠핑을 즐기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자연스럽게 카라반 분양 수요자들도 덩달아 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지자체들도 앞다퉈 카라반 캠핑장 조성에 나서고 있다. 지자체 입장에선 토지 확보가 용이한 데다 카라반 캠핑장 예산 확보 부담도 적고, 일반적인 리조트나 펜션에 비해 가동률 또한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매력적인 또 하나의 장점은 이동이나 처분이 쉽다는 것이다.



◆ 국내 최초 문화콘텐츠 테마파크 ‘에코 랄라’에 카라반 캠핑장 ‘카라반 파파’ 개장 준비. 


 경상북도 문경에 국내 최초 문화콘텐츠 테마파크 에코 랄라가 오는 10월 2일 개장했다. 


‘문경 카라반 파파’는 국내 최고 문화 콘텐츠 테마파크인 ‘에코 랄라’ 내의 신규 카라반 캠핑 시설이다. 총 100대 규모의 카라반 캠핑장으로 12월 개장을 앞두고 준비에 한창이다. 개장을 앞두고 카라반 분양주를 모집 중이다. 


임대를 해서 수익이 생기면 임대료를 지급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계약과 동시에 매월 확정 렌트료를 지급하고, 렌트 계약은 3년간 보장되며, 3년 후 계약 때 투자했던 원금을 100% 환매할 수 있다.



‘문경 카라반 파파’는 기존의 카라반 캠핑장과 달리 ‘에코 랄라’ 테마파크와 주변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다. ‘에코 랄라’ 테마파크는 석탄박물관, 오픈드라마 세트장, 다양한 영상 체험을 할 수 있는 에코타운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테마 놀이공원 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문화콘텐츠 테마파크이다.  


문경 ‘에코 랄라’가 위치한 문경 지역은 연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문경새재와 봉암사 등 수려한 사찰이 산재한 곳이다. 이러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임에도 숙박 시설이 노후하고 부족한 상태여서 자연과 어우러진 캠핑 문화의 최적지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문경은 서울에서는 물론 대전·세종시, 대구·구미 등 대도시 권역에서도 2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어 위치적으로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문경 카라반 파파’의 모델은 4인용과 6인용 두 가지 타입이며, 감각 있는 디자인의 외부와 은은한 향으로 상쾌함을 주는 편백나무로 내부를 마감하였다. 카라반은 홍보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소액 투자로 테마파크 이용은 물론, 캠핑의 여유로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문경 카라반 파파’의 카라반 분양. 그 투자 가치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어떨까?


홍보관 위치는 서울 청계산 입구(신분당선) 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 방문 후 문경 현장 방문 희망자에겐 에코 랄라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분양문의: 02-574-298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