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주거단지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독신, 고령화 등으로 인한 1-2인 가구의 증가와 천정부지로 치솟은 아파트 가격이 주원인이다. 게다가 정부의 각종 부동산 관련 규제가 강화되어 반사효과를 누리는 측면도 있다. 소형 주거단지는 환금성이 높아 투자자들 입장에서 유동적인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부동산 시장의 큰 손이라고 할 수 있는 강남 투자자들이 초소형 아파트로 몰려드는 데에는 확실한 이유가 있다”라며 “집이 작을수록 집값도 많이 오르고, 임대수익률도 높고 거래도 잘 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소형 주거단지 중에서도 역세권 상품은 매물 자체가 귀해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상황이다. 역세권 상품은 직주근접을 원하는 실수요자에게는 교통편의를, 투자자에게는 공실 우려 없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선사한다. 또한 대부분의 개발사업이 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각광받는다.
▣ 최소 10년은 초소형 주택이 ‘답’
2018년 2월 YTN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2018년 1월 서울 아파트 평균 가격이 7억 원을 돌파했다. 저출산의 증가, 독신, 고령화 등 1인 또는 2인 가구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특히 서울 시내 소형 아파트 몸값은 계속해서 큰 폭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부동산 분위기 때문인지 소형 아파트와 더불어 소형 아파트의 대체재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불과 2-3년 전만 해도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최근 아파트보다 자금 부담이 적어 실거주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건설사들도 그 입맛에 맞춰 방 2개 이상의 널찍한 생활공간과 주방, 화장실 등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는 실용적인 2룸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을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 역세권 소형상품은 지금이 투자 적기
이러한 부동산 분위기가 반영되어 소형 아파트와 그 대체재인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불과 2-3년 전만 해도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최근 아파트보다 자금 부담이 적어 실거주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건설사들도 그 입맛에 맞춰 방 2개 이상의 널찍한 생활공간과 주방, 화장실 등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는 실용적인 2룸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을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김규정 NH투자증권 부동산 연구위원은 “어려운 주택시장 상황에서도 서울의 역세권 소형주택은 투자가치가 있다”며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오면 투자해도 무방하다”라고 전했다.
요즘 서울시내 소형 아파트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만큼 힘든 가운데 최근 송파구 거여 역세권에 국내 최고 인테리어 브랜드 한샘이 시공참여하는 ‘인투파크 거여’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벌써부터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 거여·마천 뉴타운 바로 앞 ‘인투 파크 거여’ 높은 프리미엄으로 주목!
최근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른 송파구 거여·마천 뉴타운 바로 앞, 5호선 거여역 초역세권에 초소형 아파트와 3 bay 평면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 ‘인투 파크 거여’의 공급 소식이 전해져 발 빠른 투자자들은 물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고 싶어 하는 실거주 수요자들까지 몰려들고 있다. 인투 파크 거여는 지하 1층, 지상 14층 규모의 2개 단지로 조성되며 1인 가구에 최적화된 원룸부터, 2-3인도 거주 가능한 1.5룸과 투룸 그리고 특화된 테라스하우스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 다양한 평면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인투 파크 거여 A·C 타입>
▣ 역세권·생활특권·미래가치까지 다 갖춘 ‘인투 파크 거여’ 시선집중!
인투 파크 거여는 송파 최상의 입지를 선점했다. 5호선 거여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며, 단지 앞의 거마로를 비롯해 3ㆍ5호선 오금역,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어디든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또한 다수의 학교와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되어 있는 전형적인 주택지로 안락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수변경관인 성내천과 오금공원, 마천공원, 천마 근린공원이 있는 천마산 등 풍부한 녹지의 자연경관도 인접해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인투 파크 거여 투시도>
이렇게 완벽한 주거가치를 갖춘 인투 파크 거여는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탁월하다. 우선 단지 바로 앞 거여·마천 뉴타운 개발의 수혜가 있다. 약 104만m² 규모에 1만 2천여 세대의 유입을 계획하고 있는 거여·마천 뉴타운은 강남권 유일의 뉴타운으로, 올해 말 일반분양이 시작될 정도로 사업에 박차가 가해지고 있다. 뉴타운이 완성되면 주변 인프라가 확충되는 것은 물론 지가의 동반 상승이 일어나게 된다. 때문에 인투 파크 거여 역시 높은 상승이 예상된다. 그밖에도 송파구 내에는 오금 공공주택지구 개발 및 성동구치소 부지에 공공주택을 짓는 개발사업이 계획 중이라 송파구는 지금 투자 적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거여 마천 뉴타운 조감도>
인투 파크 거여는 오피스텔 투자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배후수요 부분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문정 법조타운과 동남권 유통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비롯해 거여 택지개발지구 내 업무시설의 비즈니스 수요와 위례신도시의 이주 수요가 확보되어 있기 때문이다. 사실상 공실 우려는 전무하며, 새로운 주거지로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인테리어 브랜드 한샘이 실내 인테리어 설계를 맡은 ‘한샘 인사이드’가 적용되어 일반적인 오피스텔과는 격이 다른 생활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한샘 인사이드는 한샘의 빌트인 가구는 물론 최고의 역량을 갖춘 한샘의 디자이너들이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공간 스타일링까지 선사한다.
이렇게 최상의 주거가치와 완벽한 투자가치를 갖춘 인투 파크 거여의 모델하우스는 송파구 방이동에 현재 오픈 중이며 상담사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및 예약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가능하다.
문의 : 1600-7276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