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를 포함한 비조정지역의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이 없는 등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지역에 대한 정부의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더욱이 서울의 아파트 가격이 치솟고 예금금리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현시점에서 예금 금리에 비해 높은 수익을 누릴 수 있는 비조정지역의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 전망은 매우 밝다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게다가 현재 김포지역은 마곡지구를 비롯해 일산 업무단지 등 개발계획이 다수 포진돼 있다. 특히 사업지는 김포 풍무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 내에 위치해 있는 데다 한강 시네폴리스, 한강 M-시티, 고촌 복합개발지, 한류월드, 고양 방송문화콘텐츠 밸리, 일산 테크로 밸리를 비롯한 각종 개발계획의 수혜를 직•간접적으로 입을 전망이다.
해당 사업들로 인한 고용 효과는 36만 명으로 예측되며, 고용 인원들을 수용해야 하는 임대시장이 활황을 띌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포함한 지역 내 상업시설 및 업무시설 종사자도 오피스텔을 필요로 하는 배후수요다.
한편 김포에 유입된 인구 및 세대의 특징은 대부분이 20~40대 사이의 1~2인 가구라는 점이다. 이들은 평수가 좀 좁더라도 살기 편한 주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김포시와 풍무동의 주택은 대부분이 30평 이상으로, 소형 주거상품에 대한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20평 미만 주택이 김포시는 9%, 풍무동은 1%도 채 되지 않는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내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실제 마곡지구의 경우 2017년부터 대기업들이 본격 입주를 시작하면서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분양가와 전세가가 올해 크게 상승하는 모양새다. 김포지구 역시 마곡지구에 못지않은 꾸준한 개발 호재들이 산재해 있어 향후 가격 상승의 여력은 충분하다.
8•2 부동산 대책 등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지역을 대상으로 한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비(非) 조정지 역대상인 김포시에 공급되는 물량이라 상당한 반사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풍무 2 지구 중심 상업지역 내 오피스텔 150실과 상업시설 7실이 공급된다.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