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변하는 상류층의 주거지
정, 재계 인사, 자산가, 연예인 등 국내 상류층의 주거지의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 과거부터 부자들은 ‘주거공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집은 시대를 막론하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이자 자산이었고 터전이자 휴식공간인 데다 인간 생활의 3대 요소인 의, 식, 주 가운데 소득 수준을 가장 확실히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자산가층은 주로 어떤 집을 선택하는지, 과거부터 현재까지 상위 1%가 선택한 집은 어떤 집인지 알아보았다.
과거의 전통 부촌은 강북, 현재는?
서울의 전통적인 부촌으로는 성북구 성북동과 종로구 평창동, 용산구 한남동을 들 수 있다. 높고 커다란 담에 잘 가꿔진 나무가 울창한 정원을 갖춘 호화저택이 즐비하며 주요 그룹 오너 가와 재계 인사들이 모여 살면서 부촌으로 떠올랐던 것이다.
하지만 서울시가 연간 10% 이상 급증하는 인구와 도시 팽창 등으로 과밀화된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남을 개발하면서 강북에서 강남으로 부촌의 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당시 부촌의 위치만 바뀐 것이 아니다. 부자들이 선호하는 주거형태도 단독주택에서 아파트, 고급 오피스텔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늘어나는 20~30대 젊은 부자 영리치(Young Rich)
최근에는 20~30대 부자 이른바 영리치(Young Rich)가 증가하면서 주로 고가의 고급 오피스텔 시장의 규모가 빠르게 커지고 있다. 주로 1-2인 가구로 이뤄진 이들 영리치가 입지적 장점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고급 오피스텔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10억 이상의 고급 오피스텔 거래량은 83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1년 후인 2015년 118건으로 크게 늘었고 이후에도 2016년 126건, 2017년 147건, 2018년 181건으로 그 수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4년 전보다 2배 이상 거래량이 는 것이며 2년 전보다 43.65% 넘게 상승한 수치다.
부동산 규제속 틈새상품
이런 상황속에서 부동산 규제를 피한 틈새상품으로 서초에 위치한 명품 주거시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최고급 내부 마감재 구성
고소득 전문직, 영 앤 리치 1~2인 가구 겨냥 주거공간
이렇게 황금입지로 불리는 강남의 중심지에 더블 역세권을 갖춰 직주근접을 실현하고 고소득 전문직의 품격에 어울리는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에 고품격 인테리어를 적용한 중소형 고급 주거 공간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공급 예정으로 알려져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사업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무관하여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도 가능하며, 종부세,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상품으로 더욱 눈길이 간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의 인근에는 2, 3호선 교대 역과 남부터미널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 및 효령로와 서초 중앙로를 이용해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남부순환로, 경부고속도로(서초 IC) 이동이 편리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리며 편리한 이동이 보장되어 있다.
해당 사업지는 GBC(강남 업무지구) 인근에 위치해 있고, 대기업 사옥 및 법조타운에 인접해 인근에서 일하는 수요자의 직주근접이 가능해 서초의 인기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 인근 근무하는 직장인 A 씨의 인터뷰에서 ‘평소에 너무 바빠서 회사와 가까우면서도 호텔과 같은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을 바랐는데 지인을 통해 이번 사업에 대한 내용을 전달받고 모델하우스에 한번 꼭 들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말을 전했다.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 적용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고액 연봉자를 위한 고품격 하이엔드 상품인 만큼 지중해 리조트 풍의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수요자의 눈높이를 맞추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건물에는 고급 정원, 피트니스, 사우나, 스파, 리셉션, 런더리 룸 등의 다양한 시설이 존재해 쾌적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하우스 키핑(청소, 세탁), 모닝콜, 발레, 게스트 응대, 조식, 개인 우편 및 택배 전달 등의 호텔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의 실현으로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다.
각 호실의 내부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스마트 환기 시스템, 스마트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홈 IOT 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내부에는 스타일러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고품격 빌트인 가구까지 구비되어 상상하던 것과 같은 완벽한 주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의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5-1 외 4필지이며,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0(서초동 1445-1)으로 10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번호로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다.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