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3.16 11:28 | 조회 14947

서울 생활에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출퇴근이다. 특히 1인 가구가 많은 오피스텔의 경우는 더 이상 물어볼 필요가 없을 정도다. 이처럼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임차인의 대부분이 직장인이다 보니 직장과의 접근성이 좋은 역세권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물론 식구가 많은 아파트 거주자라면 주변 교육과 환경까지 따져보겠지만 오피스텔의 경우는 직장생활이 우선이 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역세권에 바로 인접하면서 출퇴근이 편리한 도심 역세권 오피스텔은 구하자마자 돈 되는 황금 오피스텔로 통한다. 하지만 같은 역세권 오피스텔이라 해도 도보로 소요되는 몇 분 차이에 따라 임차인 선호도와 월 임대료 책정이 상이하게 차이를 보이고 있다.



#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3대 도심 잇는 노선 인기


역세권은 부동산 시장 불황에도 꾸준한 수요가 유지돼 환금성이 뛰어나다. 직장 배후수요가 풍부한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3대 도심과 가까운 경우에는 금상첨화이다. 이 때문에 2, 9호선 등이 황금노선으로 통한다. 2호선의 경우는 광화문, 강남과 이어지는 순환선이고 9호선의 경우 여의도, 강남과 이어지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들 노선의 이용객이 많은 편이다. 지하철 2호선의 경우 시청, 강남, 신촌, 잠실 등 서울 주요 지역을 지나기 때문이다. 강남권을 지나는 지하철 9호선 역시 이용객이 많다. 따라서 이들 노선의 지하철역 이용객 대비 인근 지역 오피스텔의 인기 역시 높다.  


# 보기 드문 역세권 오피스텔


이처럼 역세권이 인기 지역이다 보니 서울지역 역세권의 경우 신규 분양을 찾아보기 힘들다. 그만큼 역세권은 희소성으로 분양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투자자 역시 기다려온 입지라는 이야기다. 실제로 초역세권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2, 9호선 역세권의 경우 분양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 한강 조망 황금 오피스텔


요즘 인기 예능프로를 보다 보면 눈길을 끄는 것이 한강 조망권이다. 시원하게 한강을 내려다보며 나름의 휴식을 취하는 모습들이 일반인들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하다. 


이 때문일까? 오피스텔의 경우에도 조망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때문에 한강 조망권의 경우에는 입지가 제한돼 매물이 한정적인데 비해 수요는 꾸준히 늘어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


여기에 복층형 오피스텔 역시 주목받고 있다. 차별화된 공간에 대한 욕구 때문이다. 복층형의 경우 공간의 활용도가 높아 자신의 원하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기 때문이다. 각각의 공간을 독서, 휴식, 서재 등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배치하고 활용하는 것을 즐긴다.



# 쇼핑과 문화 인프라 포기 못해


오피스텔 거주자의 경우 쇼핑과 외식을 자주 즐기다 보니 주변에 생활기반시설이 다 갖추어진 도심을 선호한다. 백화점과 레스토랑, 식당 등이 즐비한 도심 생활을 즐기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주변에 대형 쇼핑시설이 많은 여의도, 영등포, 홍대 주변의 역세권이 자연 인기다. 기반시설이 양호하여 역세권 주변의 가치가 높은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다. 



이런 가운데 2,9호선 당산역 9번 출구, 도보 약 1분대 거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당산역 리버뷰 한강’이 현재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당산역 역세권에 6년 만에 신규 분양이기 때문에 희소성도 높다. 신규 분양이 적은 만큼 인기가 높다. 


복층형 설계도 장점이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전실 선호도 높은 소형평형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 복층형 설계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 실 복층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가전에서 가구까지 빌트인으로 설계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생활 만족도를 높였다. 외부인 출입제한 관리시스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9호선 당산역 급행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는 10분대가 소요되며, 여의도역까지 1 정거장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좋다. 올림픽대로, 양화대교 및 국회대로 등 이용도 편리해 사통팔달로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상암, 신촌, 홍대입구도 가깝다. 


일부 한강 조망권을 확보했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가 주거 트렌드의 대세가 된 가운데 ‘당산역 리버뷰 한강’은 파노라마로 한강을 조망(일부 제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강공원, 선유도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도보로 누릴 수 있다. 


서울 서남부권의 신흥 교통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 GTX-B노선과 신안산선, 목동선 등이 주변에 신설될 예정으로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생활도 편리하다.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인접해 있어 편리한 쇼핑·문화환경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5가 11-32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로 지어지는 이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6.24㎡~34.63㎡로 206실로 구성됐다. 분양홍보관 및 사무실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93(양화 빌딩)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 2672-3133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