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3.23 14:10 | 조회 19327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향하는 ‘편리미엄’이 대세인 시대에 들어섰다. 서울대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가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는 올해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편리미엄을 꼽았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이 결합된 용어로,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의미의 신조어다.


편리미엄이 등장한 데는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이 크다. 편리미엄 서비스와 제품의 주요 소비자는 밀레니얼 세대로, 젊은 신혼부부들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편리미엄 트렌드는 식품•외식•유통업계를 넘어 주거 트렌드의 변화를 일으켰다. 과거에 없던 단지 내에서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복합단지가 등장하는 등 최근 건설업계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최적화된 맞춤형 특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젊은 수요자들이 주목하는 부동산 상품은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이다. 


주거복합단지는 단순히 주거와 상업시설이 합쳐진 주상복합의 의미를 넘어 주변 인프라와 서로 밀접한 관계로 상호보완이 가능하다는 포괄적 의미를 가진다. 이러한 단지는 도심에 위치해 단지 내부뿐 아니라 인근에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원스톱 입지환경을 갖추는 경우가 많아 편의를 중시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또 나 홀로 오피스텔보다 조경, 평면 및 시스템 등 상품성이 뛰어나고 또한 관리비 부담도 상대적으로 낮아 실수요자 및 세입자의 선호도가 높아 자산가치 상승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인기는 청약시장까지 이어지고 있다. 한국감정원 청약 홈에 따르면 최근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공급된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 청약 결과 88가구 모집에 1만 9,928명의 수요자가 몰려 평균 226.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380.05대 1로 전용면적 84B 타입이 차지했다. 


몸값도 치솟아, 주거용 오피스텔은 시세차익도 기대되고 있다. 2016년 3억 원대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삼송역'(976가구)도 84㎡ 기준 호가가 6억 원대까지 치솟았다. 


이달 대구시 중구 도원동에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경우도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규모, 아파트 4개 동과 오피스텔 1개 동, 총 1150세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연면적 약 2만 6,749㎡ 규모의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인 ‘힐스 에비뉴 도원’이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7㎡ 총 894세대로 구성된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전 세대는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의 주거용으로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로 이뤄져 소형 아파트로 대체할 수 있다.  전실에 외부 테라스를 제공해 프라이빗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또 거실 광폭 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이 단지는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1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광역 및 시내권 이동이 편리하다. 또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 예정) 대구역과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 예정)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중구와 북구의 중심 생활권이 맞닿아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로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 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또 CGV, 대구 오페라하우스, 대구 복합스포츠타운 등 여가를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제1수창공원과 제2수창공원이 있으며, 약 12만 8,700㎡ 규모의 달성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초등학교, 수창 청춘 맨션, 대구예술발전소 등이 있어 자녀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문화, 여가생활도 코앞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유명 사립 교육 기관인 종로 M스쿨 본원 직영이 개원할 예정으로 오피스텔과 아파트 입주민 자녀의 경우 2년간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이달 27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예비 청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영상도 유튜브 채널인 힐스 캐스팅을 통해 공개한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내부 평면과 인테리어 등 유니트 곳곳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