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4.14 09:57 | 조회 13713

이촌동, 옥수동, 한남동, 압구정동, 반포동, 잠실동 등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강뷰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창문을 열면 바로 한강의 전망이 펼쳐진다, 문을 열고 나서면 바로 한강을 거닐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일부에서는 이곳을 한강 라인이라 부른다.

그렇다면 한강 라인의 오피스텔은 과연 얼마나 올랐을까?




# 한강 라인 = 골드 프리미엄


한강 라인 오피스텔은 높은 프리미엄으로 유명하다. 한강변의 아파트와 오피스텔들은 모두가 서울에서도 높은 프리미엄으로 유명하다. 같은 동의 아파트라 해도 한강 전망에 따라 매매가가 달라진다. 다른 지역 아파트보다 희소성인 높기도 하다. 그만큼 인기도 관심도 높다는 뜻이다. 이들 지역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시세와 월 임대료도 높은 경우가 많다. 바로 한강시민공원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 한강뷰 프리미엄의 이유는 바로 희소성


이처럼 한강 조망권을 확보한 오피스텔은 프리미엄이 높다. 한강 조망권의 가치가 높은 이유 중 하나는 희소성이다. 오피스텔은 보통 도심에 위치해, 자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단지는 드문 편이다. 특히, 한강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들도 서울시의 ‘한강 스카이라인 규제’로 한강 조망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한강 조망권에 따라 가격차가 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됐다.




# 서울시 오피스텔 한강뷰 프리미엄 24~27% 


최근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오피스텔의 경우 한강 조망 프리미엄은 24%~27%로 나타났다. 한강의 가치가 그만큼 높은 것이다. 당산동의 경우 한강 조망이 가능한 A오피스텔과 비조망권인 B오피스텔의 프리미엄 차이는 약 27%로 조망권 오피스텔이 높게 나타났다. 여의도동의 경우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C오피스텔과 조망이 불가능한 D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약 24%의 프리미엄 차이를 보이고 있다.


# 한강시민공원을 앞마당처럼


한강은 하나의 휴식처이자 황금 같은 전망을 가진 서울의 보물이다. 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전망은 프랑스 파리의 센 강이나 뉴욕의 허드슨강과 비교해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것이 외국생활을 경험해본 사람들의 자평이다. 실제로 사계절 언제나 밤낮으로 서울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준다. 자전거 도로는 물론 마라톤, 산책은 기본이고 일반 운동시설과 휴상 레저 시설이 즐비하다. 때문에 한강은 단순한 강이 아니라 다양한 운동 및 레저가 가능한 최적의 휴식처로 손꼽힌다.




# 공급은 부족, 관심은 높아!


또한 특급 조망이 확보된 오피스텔은 공급량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원하는 수요자들이 많아 조망권이 확보되지 않은 타 오피스텔 대비 공실 발생 가능성이 적다. 공급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망권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더 커질 공산이 크다.


# 한강뷰 외에도 교통 등 다른 환경 따져봐야


한강 조망권이라 해도 주의할 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한강 조망이 좋아도 지하철역과 한참 떨어져 교통이 불편하거나 생활 인프라가 취약하면 불편할 수밖에 없다. 주변에 지하철역이 가까이 있거나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가 인접해 있는 교통 중심지여야 한다. 오피스텔의 경우 강남이나 여의도, 홍대, 신촌 등 직장이나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빠른지 확인해 봐야 한다. 




이런 가운데 2,9호선 당산역 9번 출구, 도보 약 1분대 거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당산역 리버뷰 한강’이 현재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당산역 역세권에 6년 만에 신규 분양이기 때문에 희소성도 높다. 신규 분양이 적은 만큼 인기가 높다. 


복층형 설계도 장점이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전실 선호도 높은 소형평형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 복층형 설계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 실 복층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가전에서 가구까지 빌트인으로 설계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생활 만족도를 높였다. 외부인 출입제한 관리시스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9호선 당산역 급행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는 10분대가 소요되며, 여의도역까지 1 정거장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좋다. 올림픽대로, 양화대교 및 국회대로 등 이용도 편리해 사통팔달로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상암, 신촌, 홍대입구도 가깝다. 


일부 한강 조망권을 확보했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가 주거 트렌드의 대세가 된 가운데 ‘당산역 리버뷰 한강’은 파노라마로 한강을 조망(일부 제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강공원, 선유도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도보로 누릴 수 있다. 




서울 서남부권의 신흥 교통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 GTX-B노선과 신안산선, 목동선 등이 주변에 신설될 예정으로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생활도 편리하다.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인접해 있어 편리한 쇼핑·문화환경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5가 11-32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로 지어지는 이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6.24㎡~34.63㎡로 206실로 구성됐다. 분양홍보관 및 사무실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93(양화 빌딩)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 2672-3133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