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5.12 14:28 | 조회 5677

금리 인하 속 개발 프리미엄 기대되는 부천 ‘춘의 디아크원’ 지식산업센터 눈길


최근 코로나 19 여파 속에 한국은행이 임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1.25%에서 0.75%로 0.50%포인트(p) 낮췄다. 

 


이에 따라 수익률이 떨어진 은행 상품 대신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비교적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 


교통 및 생활 인프라 확충 호재 등 주변 개발 호재가 풍부한 지식산업센터는 지난해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개발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수익과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주목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이런 가운데 주변 개발 호재가 다양해 상당한 가치 상승이 전망되는 ‘부천 춘의동’이 급부상 중이다. 대장 신도시 개발에 따른 2차 성장 모멘텀이 구축되면서 다채로운 사업이 추진 중이다. 


부천 ‘춘의 디아크원’은 부천 춘의동에 입지 해 향후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로, IoT환경과 공유 오피스, 셰어하우스의 개념을 도입한 미래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특히, 교통망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이 눈길을 끈다. 원시~소사 복선전철 개통(23.3Km)을 필두로 대곡~소사 복선전철(19.5Km)이 올해 개통된다. 부천 종합운동장, 원종 역과 고강 역(신설 예정)에 연결되는 격자형 지하철 노선인 원종~화곡 전철 개통(17.1Km, 2020년)도 예정된 상태로, 수도권 남서부 군역 일원에 남북을 가로지르는 교통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부천이 교통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7호선 춘의역이 도보 1분 이내 거리에 자리해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가까이 경인고속도로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도 자리해 있다. 


도시개발사업도 추진이 활발하다. 부천 대장동~오정동에 걸쳐있는 대장 신도시는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첨단 벤처기업단지로 조성된다. 부지 내에 제조업 업종 및 다양한 벤처 기업이 자리할 예정이다. 



 

부천시 핵심 사업으로 손꼽히는 부천 종합운동장 일원 역세권 융복합 개발사업도 7호선 부천 종합운동장 역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부지 내에는 융복합 R&D 기능, 컨벤션, 첨단지식산업 등이 유치된다. 상동 일대에는 유수지와 호수공원을 연계한 친수공간 조성 및 영화 만화영상방송, 콘텐츠 산업 등이 진행되는 부천 영상문화 산업단지 개발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개발에 따라 기존 부천 산업단지에서 춘의 역세권을 중심으로 공급 축이 옮겨갈 전망이다. 춘의 역세권 일원에는 상품 공급은 물론, 신규 분양가 상승 등 톡톡한 수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도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중/상동, 춘의, 부천-소사역을 부천시가 발전축의 핵심으로 주목하고 있어 춘의 권역이 부천의 신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육성될 예정이다. 부천시에는 많은 전문가 및 인력풀이 좋아서 다양한 업종의 사업주들이 선호하는 도시이며, 이에 직주근접 최적의 위치까지 확보됐다. 



 

부천 춘의 디아크원은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 73 일원(춘의역 8번 출구)에 지하 2층~지상 1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R&D, 바이오 등 첨단지식산업 관련 기업 입주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IoT 지식산업센터로 구축되며, 조명과 통합관제, 보안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화 설계가 다양하게 적용돼 업무 편의도 훌륭하다. 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라 공간을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평면을 구성했으며, 지하 2층~지상 5층에는 트럭 차량의 원활한 진/출입이 가능한 폭 6m의 넓은 차로를 마련해 물류 이동 편의도 극대화했다. 지하층 1.0 ton/㎡, 지상 3층~6층 1.0 ton/㎡, 지상 7층~11층 0.6 ton/㎡ 등 층별 하중을 기계 하중 및 특성에 따라 차등 적용해 안정성도 강화했다. 3층~6층의 공장은 층고가 5.4m로 높게 설계돼 공간 사용이 여유롭다. 서비스 공간(발코니, 테라스)도 제공해 공간 효율이 뛰어나며, 지하 1층, 지하 2층에는 최신 시스템의 공장 창고를 조성해 물류 효율성을 높였다. 



 

창호와 벽 면적을 적절하게 분배해 에너지 절감 효과와 우수한 채광, 환기를 확보했다.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저감 소음 방지 및 내풍, 내진구조 설계도 적용했다. 1층과 6층, 옥상에 별도의 조경 공간을 마련해 업무 중 휴식이 가능하며, 주변 자연 요소를 건물 내에 유입해 친환경 랜드마크 조성에도 힘썼다. 편의점, 식당 등 각종 상업지원시설이 1층과 2층에 자리해 One-Stop 업무 환경도 갖췄다. 

 

폐열 에너지를 활용한 전열교환 방식 환기 시스템이 공장에 적용돼 실내 환경이 쾌적하며, 최상부(12~13층)에 기숙사를 계획해 업무 공간과 생활공간을 효율적으로 연계시켰다. 세련된 디자인도 장점이다. 로비 공간에 수준 높은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 고품격 디자인을 제시해 획일화된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이미지를 탈피했다. 


142대의 주차대수(법정 92대)로 법정 대비 154%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도 조성된다. 주차장 환기 개선 문제를 해결했으며, 보차분리 설계도 적용해 안전성이 훌륭하다. 


또한 최근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 틈새 투자 상품 ‘소호(SOHO)’사무실을 주력으로 하였다. 소호는 'Small Office Home Office(소규모 사무실, 가정 사무실)'의 약자로 소규모 자영업을 뜻한다. 

소형 사무실은 향후 미래가치는 높은 편이다. 1~2인으로 구성된 소규모 기업이 증가하면서 소형 사무실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어서다. 실제로 금융결제원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3년 7만 7009개였던 1인 기업은 5년 후인 2018년 27만 1375개로 약 20만 개가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입주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분양가 대비 80%~최대 90%(신용에 따라 상이)까지 저금리 융자를 지원해주며, 취득세 50% 감면과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부천 춘의동 내 첨단 IoT환경과 공유 오피스, 셰어하우스의 개념을 도입한 미래형 지식산업센터 춘의 디아크원의 홍보관은 현재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기 부천시 부천로 211, 2층에 위치해 있다. 


대표번호: 032) 666-111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