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6.24 15:57 | 조회 6338



서울 디지털 미디어시티(DMC) 여의도 등 업무지구와 가까운 곳에 나오는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들 오피스텔은 직주(職住) 근접 입지 덕에 출퇴근으로 허비하는 시간이 확 줄어들어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서울 도심과 가까운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로 사람들이 더욱 몰리는 분위기입니다.




국토부 ‘2019년도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현재 주택으로 이사한 이유를 조사한 결과 직주근접이 30.8%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16년(20.0%)에 비해 무려 10.8%포인트나 늘어난 것인데요. 하나은행 한국금융연구소에서도 서울시 직장인 중 거주지와 직장이 동일한 구에 거주하는 사람은 2008년 42%에서 지난해 51%로 증가해 ‘직주근접’ 선호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1인 가구 증가가 직주근접 선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혼자 살기 때문에 다른 여건보다는 거주지와 회사의 거리가 최우선 순위로 된 것이죠. 퇴근 후 도심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 좋은 점도 장점으로 부각되는 분위기입니다.




실제로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한 직주근접 오피스텔은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난달 말 청약을 받은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청약 접수 결과 486실 모집에 6,874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14.14대 1을 기록했습니다. 광화문, 종로 등이 가까워 주목을 끌었습니다. 지난해 7월 영등포구에서 분양한 ‘브라이튼 여의도’ 오피스텔은 849실 모집에 2만 2462건이 접수돼 평균 26.46대 1의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녁 있는 삶, 워라밸 등의 트렌드에 발맞춰 출퇴근 시간이 30분 내외인 지역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며 “거주 비용을 더 지불해서라도 편리한 삶을 추구하려는 분위기가 팽배해 직주근접 선호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에 따라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에도 관심이 뜨겁습니다. 바로 마포구 마포구청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마포 클레세’가 주인공인데요. 근처 업무지구 직장인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성산동 592-8번지 일대에 위치한 마포 클레세는 지하 1층~지상 15층, 총 208실로 구성됩니다. 이 오피스텔은 1인 가구의 선호도가 높은 1.5 룸형 타입인 전용면적 22㎡, 24㎡ 등으로 구성되며,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채광을 극대화한 복층형 설계도 함께 내놓아 눈길을 끕니다.


 

마포 클레세는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우선 도보 2분 거리에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 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주요 업무지구인 디지털 미디어시티, 합정역까지 5분,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이동 가능합니다. 홍익대, 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도 가까워 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갖췄습니다.


또한 내부순환도로(성산 IC)가 인접해 차량을 통해 강북권으로도 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추가로 월드컵대교가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여의도 출퇴근 교통 분산은 물론 서남부권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서울에서 보기 드문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춰 퇴근 후 워라밸도 누릴 수 있죠. 도보 10분 거리에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평화의 공원, 노을공원 등이 위치하며, 한강도 그야말로 ‘한걸음’입니다. 홈플러스(월드컵점), 메가박스(상암 월드컵 경기장 점), 망원역 인근의 힙(hip)한 거리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있습니다. 마포구청, 마포구 보건소도 바로 옆입니다.

 


동양의 미를 담은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도 더했습니다. 여기에 외부 공개용지를 비롯해 푸른 잔디가 어우러진 옥상정원, 담소 마당(2층) 등을 선보여 입구부터 옥상까지 다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자연환경, 편의시설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최고 입지의 오피스텔”이라며 “소형 타입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빼어난 설계로 선보이는 데다, 주변이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 밀집지역이어서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마포 클레세 모델하우스는 합정역 7번 출구 앞인 마포구 양화로 30(합정동 381-23)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의: 02) 332-777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