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06.29 09:13 | 조회 58242

◆ 코로나 19가 쏘아 올린 공, 아파트보다 단독형 주택 선호

 

( 출처 : 동천 어반 퍼스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일상생활의 메가 트렌드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정부 주도 아래 실시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언택트(Untact) 소비가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다. 대인 접촉을 최소화하여 코로나 19 감염을 적극적으로 막자는 취지다.


이러한 사회적 패러다임은 주거 트렌드마저 변화시키고 있다. 오밀조밀 모여 있는 답답한 아파트 대신 한적한 전원주택, 타운하우스를 선호하는 실 거주 수요층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두루 갖춘 수도권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수지 타운하우스, 김포 타운하우스 등의 경우 서울과 인접하여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층에게 눈도장을 받고 있다.


타운하우스의 사전적 정의는 공동정원에 연속 저층으로 건축된 주택이다. 1층 또는 2~4층의 단독주택이 여러 세대로 모여 정원 및 담을 공유하는 형태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의 답답함에서 탈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쾌적한 삶을 영위함과 동시에 세대 별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는 점,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과의 갈등이 없다는 점도 메리트다. 공동 거주 형태이기 때문에 치안, 주택 관리 면에서 효율적이기도 하다. 


◆ 숲세권 입지 주목하는 실 거주 수요층



  ( 출처 : 동천 어반 퍼스트 )


타운하우스와 함께 동시에 주목받고 있는 주거 트렌드로 숲세권을 이야기할 수 있다. 코로나 19 유행으로 웰니스 라이프를 중요하게 여기는 수요층이 두터워지면서 복잡한 도심 속 풍경 대신 청정 자연의 녹지를 품고자 하는 주거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숲세권은 숲과 역세권을 합친 신조어로 녹지 공간이 풍부한 주거 지역을 의미한다. 쾌적한 삶을 영위하길 바라는 실 거주층의 니즈가 확대되면서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의 접근성뿐 아니라 녹지 조성 여부 역시 거주지 판단의 핵심 포인트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숲세권 주거 단지는 도심 열섬 현상을 차단하고 청정 자연환경의 깨끗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주택 단지와 인접한 녹지 공간이 중요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다만 아무리 숲세권 입지를 갖췄다 해도 도심의 생활 인프라를 무시할 수 없는 노릇이다. 숲세권 입지를 갖춘 가운데 적당한 위치에 다채로운 생활 편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야 우수한 주거 지역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실제로 수도권 타운하우스의 경우 숲세권, 역세권, 학세권을 모두 갖췄다는 점을 적극 어필하며 실수요층 마음 얻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학세권은 우수한 학군이 밀집한 주거 지역을 뜻한다.


◆판교·분당·강남 생활권 모두 영위하는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역 인근에 고품격 힐링 타운하우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는 최신 주거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롤 모델로 꼽힌다. 수지구 동천동 556-30 일원에 들어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는 광교산 등산로, 낙생저수지, 광교호수공원 등이 인접한 힐링 주거단지로 잘 알려져 있다. 여기에 손곡 어린이공원, 동천 체육공원, 수지 체육공원 등 다양한 공원 시설도 갖췄다. 


 

(출처: 서울교통공사)


숲세권 타운하우스이면서 신분당선 동천역 역세권 효과도 누릴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타운하우스 단지는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분당선 미금역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분당 1 정거장, 판교 3 정거장, 강남 7 정거장 거리로 20분대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서분당 IC, 서수지 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자가 차량에 의한 서울, 지방 진출도 용이해 강남과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까지 확보하고 있다.


  

   ( 출처 : 분당 서울대병원 홈페이지 )                 ( 출처: 한빛초등학교 홈페이지)


인접한 분당, 판교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요소다. 분당·판교 생활권에 속해 홈플러스 오리점, CGV 오리, 분당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자녀를 둔 가정의 편의성도 뛰어난데 한빛초, 한빛중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수지고, 죽전고, 풍덕고, 죽전도서관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 출처 : 동천 어반 퍼스트 )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전용면적은 A타입(142.40㎡), B타입(158.54㎡), C타입(243.56㎡) 등으로 구분된다. 각 세대 별 전용 테라스와 지상 주차 시설, 잔디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마당과 정원, 캠핑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옥상 등 특화된 주거 설계가 돋보인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시공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건축 설계가 가능한 점, 개방감 높은 층고와 친환경 하이브리드(철근 콘크리트, 목재) 주택 형태로 건설된다.


한편, 수지 동천 어반 퍼스트 분양 홍보관은 단지와 동일한 동천동 556-30에 위치해 있다. 

완공  입주는 오는 9월 예정이다.


문의: 1811-8786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