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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0 09:49 | 조회 3257



| 금리 인하로 시중 자금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린다


대한민국 경제가 사상 처음으로 제로금리 시대에 맞았습니다. 올해 3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기존 1.25%에서 0.75%로 변경 후 지난 5월 또다시 0.5%로 인하한 것입니다. 


이 같은 소식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에 수요가 집중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는 은행 상품이나 금융상품에 투자해 얻는 수익이 낮아졌고, 비교적 높은 수익과 안정성이 보장되는 부동산 시장으로 유동자금이 옮겨간다는 겁니다. 


실제로 기준금리 인하 여파로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거래량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5월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거래량은 12만 6,954건으로 지난해 1~5월 12만 800건보다 5.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 지난해 말부터 정부가 주택시장에 대한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내놓으면서 수익형 부동산에는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입지와 상품 경쟁력에 따라 상업시설에 투자 수익률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 안정성과 수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스마트한 임대 전략을 잡아라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와 상업시설 공급과잉 등으로 인한 공실 문제가 다가올 수 있는 만큼,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똘똘한 상업시설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임대 케어 서비스를 진행하는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임대, 상가 활성화 등의 안전장치를 통해 상업시설 투자에 불안감을 덜어줘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 임대 케어 서비스도 종종 상업시설 분양현장에서 볼 수 있는 이러한 서비스는 보통 전문 운용사를 두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분양 중인 한 상업시설에서는 시행사가 직접 임대 케어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이 등장했습니다. 시행사의 직접 임대 케어 운영은 투자자들에게 좀 더 신뢰감을 주는 것은 물론 상호 소통도 빠르게 이뤄질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준공 전부터 상업시설 업종에 맞게 MD를 구성한 뒤에 이에 맞는 임대마케팅과 키 테넌트 유치를 도와주기 때문에 비교적 임대료 하락 없이 공실 문제도 완만하게 한 편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 등의 상권 활성화 요소들을 활용해 대형 상권의 수요를 흡수시키거나 상생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 시행사 직접 임대 케어에 LOC 계약까지 한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고양시 삼송역 주변에 분양 중인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시행사가 직접 임대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LOC 계약까지 진행하며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흔히 투자확약서라고도 불리는 LOC 계약은 특정 사업이나 기업에 투자를 전제로 투자금 규모, 조건 등에 대한 내용을 확약하고 그 내용을 명시한 문서를 말합니다. 이러한 계약을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에서 입점 확약서로 진행하며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점 확약서는 분양 전 상업시설에 입점 의향이 있는 업체를 확보해 계약을 체결하고 상업시설 준공 시 입점하는 형식의 계약인 것입니다. 이러한 LOC 계약은 투자자들에게 너무나 매력적인 조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는 초기 상권 공실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입점 확약서에는 5년간 장기 임차 내용이 기재돼 있어 준공이 완료된 후 입점이 확정된 임차자가 5년간 해당 호실에서 임차 의무를 가지게 됩니다. 만약 부득이한 경우로 인해 임차인이 상가를 비우게 될 경우, 다음 임차인 계약을 진행해 공실에 대한 부담이 적어 유리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 흔한 상업시설이 아니다…초대형 오로라와 북유럽 감성까진 더한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임대 케어 서비스 외에도 365일 북유럽 페스티벌, 펫 파크, 펫키어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계절별 축제를 계획하는 것은 물론 매일매일 다른 콘셉트의 이벤트를 개최하는 주 단위 이벤트 진행으로 집객 수요를 극대화할 전망입니다.


상업시설의 컨셉도 차별화를 뒀습니다. 북유럽풍 테마의 상업시설로 북유럽 국가의 문화와 예술을 모티브로 한 페스티벌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특히, 북유럽의 상징인 국내 최초 대규모 오로라 페스티벌을 진행해 지역 내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로라 페스티벌은 동과 동 사이 약 50M 규모의 초대형 오로라와 북유럽의 감성과 정취를 담은 다양한 예술적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축제로 기획됩니다.


이 외에도 빚으로 다양한 전시의 ‘갤럭시 판타지’, 무지개를 중심으로 한 형형색색 다채로운 조명의 ‘레인보우 페스티벌’, ‘북유럽 플라워 쇼’, 미디어 파사드와 홀로그램을 결합한 ‘8월의 크리스마스 축제’ 등을 구성해 고객 유인력을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 개발 호재에 미래가치도 높은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


해당 상업시설은 3기 신도시로 선정된 창릉 신도시와 맞닿은 입지에 위치해 있어 서울 접근성도 좋아 ‘주 7일 상권’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광화문과 시청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고, 여기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등의 교통 호재도 있어 역세권 중심 상권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상업시설은 신분당선의 주요 수혜지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이 노선은 사업이 진행될 경우 가장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삼송역 인근에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고 주변 부동산 시세 호가가 1억 원 이상 오르기도 한 것을 보면 서북부 지역, 특히 삼송역 인근 지역은 높은 부동산 시세 상승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은 2,513실 규모의 오피스텔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지상 1~2층에 203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1천만 원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 5로 8(휴먼프라자 1층),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19, 레인 애비뉴 2층 스칸센 VIP 라운지로 두 곳에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홍보관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 시행으로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주기적인 방역을 통해 방문객들의 안전을 살피고 있습니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홍보관 운영에 적극 힘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원흥 031) 969-9100

        청담 02) 543-9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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