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10.21 13:55 | 조회 31762


<출처 : 한국은행 >


*영끌 30대 신용대출 47조 2000억 원대


지난 2017년부터 올해 8월까지 5대 시중은행(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에서 30대의 신규 신용대출금액이 47조 2000억 원으로 조사됐다. 또한 20대 역시 14조 2000억 원을 대출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렇듯 계속되는 부동산 대책에 피곤함을 느끼는 실수요자들은 내 집 마련을 위해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으다)’한다는 신조어가 생겨나기도 했다.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도심의 편리함과 전원의 여유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의 장점이 소개되며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여기에 교통과 학군,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에 타운하우스들이 대거 조성되면서 주거 편의까지 확보, 젊은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주거형태의 변화에 발맞추는 전원주택


전원주택 하면 보통 중, 장년층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알고들 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30~40대 젊은 부부들도 답답한 도시를 떠나 아이들과 뛰어놀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내 집을 마련하려는 주거 형태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실 반영과 맞물려 타운하우스의 건축자재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건축 단가가 낮아졌고, 공급 물량이 크게 늘어나 가격 장벽이 낮아져, 자금력이 비교적 부족한 젊은 수요자들의 타운하우스 마련이 한층 수월해졌다.

그리고, 아파트 대출규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출규제가 용이한 수도권 타운하우스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 주변의 김포, 파주, 양평, 용인, 수원 등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 생활과 자연 속 쾌적한 주거환경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전원의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면서도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 설계가 적용된 타운하우스를 찾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다.


특히 코로나 19 종식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타운하우스에 대한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 언택트 사회로 인해 집안 내 취미, 여가생활, 재택근무까지 가능한 주거 환경을 찾는 수요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타운하우스는 녹지를 갖춘 저밀도의 주거 환경을 갖춘 장점에 보안시스템, 커뮤니티 시설, 주차 등 아파트가 가진 장점까지 더한 게 특징이다. 


가구 별 마당 및 테라스가 마련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이 코로나 19로 변화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타운하우스의 조건 중에서는 입지가 중요한데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교통환경과 함께 미래가치 상승이 예측 가능한 위치일수록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는다. 


이 가운데 용인 수지구에 마련되는 타운하우스인 ‘도담 타운하우스 수지’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출처 : 도담 타운하우스 수지>


용인 타운하우스 ‘도담 타운하우스 수지’는 서울, 성남, 판교, 분당 등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광교산이 인근에 위치해 숲세권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총 21세대 규모로 차별화된 주거 설계가 반영됐다. 154.93㎡~179.21㎡ 다양한 타입별 면적으로 구성되며 주거 공간마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았다. 

 

<출처 : 도담 타운하우스 수지>


여기에 철근콘크리트 기본 골조를 기반으로 한 고품격 타운하우스 설계를 제공해 아파트 못지않은 고급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모두를 품은 ‘도담 타운하우스 수지’


생활 편의 시설로는 이마트 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이 인근에 있고, 초대형 규모인 롯데몰 수지점도 이용이 편리한 거리게 자리해 있다. 


인근에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 2 지구(예정) 등에 갖춰진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곳에는 신봉초와 신봉 중, 신봉고 등이 자리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용인 광교산 개발 제한 구역선 끝자락에 조성되는 만큼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와 함께 청정 자연이 선사하는 쾌적한 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숲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 주변 녹지도 풍부하고, 조망 역시 훌륭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추고 있는데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JC로 연결돼 강남까지 20분대에 연결된다. 대중교통 역시 15분 거리(4km 이내)에 신분당선 성복역을 이용할 수 있고, GTX 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사업이 한창이다. 


올해 서판교 터널도 개통될 예정이며 최근 신봉동과 고기동을 연결하는 도로 설치를 용인시가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돼 앞으로 교통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인근 신봉 2 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신봉 2 지구 개발사업이 완료될 경우 입주가 예정된 세대만 6200여 세대로 이들을 위한 생활 인프라 확충이 활발해 향후 생활 편의도 향상될 전망이다.


관계자는 "용인 타운하우스는 수도권 진입이 수월하며 출퇴근도 용이해 늘 인기가 많다. 또 가격도 6~8억대로 인근 전원주택 가격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형성돼 있다"며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택지지구 개발사업과 용인 플랫폼 시티 개발, 신분당선 동천역 주변 개발 사업 등 용인 동천동 일대를 배경으로 풍부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주변 생활 인프라가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전화: 1666-6989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