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11.27 15:22 | 조회 15999


*연이은 부동산 규제와 0%대 초저금리 시대 유지


올해도 집값 안정을 내세운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연이어 계속되며 부동산 시장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임대차 3법, 투기수요 대출 규제, 조정지역 및 투기 과열지구 지정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이번 부동산 대책으로 국토교통부는  김포, 부산(해운대, 수영, 동래, 연제, 남구), 대구시 수성구 등 7곳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했다. 또한 추가로 울산, 천안, 창원 등 지역에 대해서도 추가 규제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대출규제와 세부담 증가로 부동산 시장이 빙하기로 전환됐지만 모두 그런 것만은 아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의지에 아파트, 빌라 등 주거형 상품은 거래량 감소, 매매가 하락세 등으로 이어지고 있으나 비주거 상품들은 어느 때보다 주목을 받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지난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기존 0.5%로 동결하기로 결정하면서 올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0%대 초저금리 시대가 유지될 것 으로 보인다.



*주거+임대+숙박+별장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상품  생활형 숙박시설


 이처럼 저금리 시대에 투자자들로부터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으면서 관심이 높아진 부동산 상품이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주거시설과 호텔 서비스가 결합된 형태로 주거와 숙박시설로 모두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부동산으로, 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LTV, DTI, 종부세 제외등 각종 규제를 받지 않는 것 이 큰 장점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분양을 진행했던 주요 생활형 숙박시설은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분양률 100%를 연신 기록하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심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생활형 숙박시설의 투자 수요는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3면이 바다로 일몰 일출이 가능한 ‘패밀리 시그니처 리조트 쎄시오’ 


이 가운데 인천시 유명 관광지인 옹진군 영흥도에 들어서는 리조트형 생활형 숙박시설 ‘패밀리 시그니처 리조트 쎄시오’가 분양을 진행한다.


장경리해수욕장, 십리포해수욕장, 통일사, 영흥 에너지파크 등 관광지를 보유한 인천 옹진군 영흥도는 서해안 해양관광의 거점이 되는 곳으로 서울에서 가까워 수도권에 거주하는 이들을 이미 잠재 고객으로 보유하며, 매년 1,3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소위 뜨는 휴양지이다.


옹진군 내리 1212-3 일대에 건립되는 패밀리 시그니처 리조트 쎄시오는 대지면적 9960㎡, 연면적 2만 7899.67㎡에 총 7개 층으로 이루어진 복합리조트로, 400여 개의 객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인피니티 풀장 등 호텔급의 다양한 부대시설로 조성된다.


경치가 아름다운 영흥도 안에서도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곳을 입지로 선정해 전 객실에서 일출과 일몰의 바다를 바라볼 수 있으며, 특히 전용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 온 가족이 안전하게 해수욕을 누릴 수 있다.


또 객실을 오션뷰 테라스가 있는 복층구조로 설계하고,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마감해 최고급 리조트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다. 거기에 펜트하우스는 하나의 객실을 3층의 공간으로 설계하고, 루프탑에 프라이빗 풀과 데이베드를 갖춰 하늘과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하이엔드 휴양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생활형 숙박시설에서 볼 수 없던 프라이빗 비치, 특급호텔 규모 이상의 인피니티 풀, 컨벤션, 회의실, 대형식당을 비롯해 남녀 피트니스센터, 키즈존, 스크린골프장, 게임장, 노래방, 편의점, 빨래방, 커피숍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유일한 에어비앤비 공식 파트너사 ‘핸디즈’


또한 업계 최고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위탁운영사 ‘핸디즈’와 업무제휴를 맺었다. ‘핸디즈’는 에어비앤비 공식 제휴를 비롯하여 40개 이상 글로벌 온라인 판매채널 등 자동시스템 운영되고 IO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연 5%의 안정적인 확정수익과 연 30일 무료 숙박 혜택 등 수분양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하여, 수익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밀리 시그니처 리조트 쎄시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는 서울에서 약 60km 거리로 인접해 연간 1,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수도권 어디서든 진입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쾌속 교통망을 자랑하는 만큼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기에 유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패밀리 시그니처 리조트 쎄시오는 최근 서울시 삼성동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코로나 19로 사전예약상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1899-3555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