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0.12.17 10:02 | 조회 19576

 

성남시 중원 공영주차장 부지에 행복주택과 신축 공영주차장이 들어설 계획이다.

 

LH는 지난 13일 성남시청에서 성남시와 ‘성남 중원 행복주택 및 공영주차장 복합개발 사업을 위한 기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업대상지는 성남 중원구 공영주차장 부지(약 2만㎡)로, 정부의 수도권 주택 30만 가구 공급 정책에 따라 2019년 5월 도심 공공부지를 활용한 공공주택 건설 대상지로 선정된 곳이다.

 

해당 부지는 지하철 8호선 수진역 및 신흥역과 가깝고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입지조건이 뛰어난 곳이다. 

 

더불어 인근에 중1구역 재개발사업 및 성호시장 도시개발사업, 중1 도시환경정비사업 등 각종 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성남시 개발의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이번 협약은 LH와 성남시가 공동사업시행자로서 중원 공영주차장 부지 복합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부지 일부에 차량 30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공영주차장을 신축하고, 나머지 부지에는 440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건설하는 ‘도심 내 공유지 복합개발사업’ 모델을 만들기로 하고, 오는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승인 및 인허가 등 사업절차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이 정책 발표 이후부터 현재까지 7차례에 걸쳐 주민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과 힘을 모아 온 만큼, 향후에도 주민과 LH, 성남시 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 편익 향상 및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입지조건이 우수한 공공부지에 행복주택을 공급해 청년인구가 유입되면 성남 원도심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민 및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인 복합개발 모델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