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21.02.16 10:37 | 조회 18951

1인 기업 증가에 따라 높은 공간 효율성의 섹션오피스 관심 집중


1인 창조기업 증가에 따라, 소규모 사업체의 사무실로 적합한 섹션 오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섹션 오피스는 업무 공간의 소형화 추세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섹션 오피스는 기존의 오피스를 투자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규모로 분할하여 분양하는 방식을 통해 높은 공간 효율성을 가지는 상품이다. 이로 하여금 타 수익형 상품 대비한 ‘섹션 오피스’만의 투자성이 돋보인다.

 


최근 아파트에 집중된 규제와 저금리 상황이 맞물리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을 돌리는 투자자가 증가하고 있다. 섹션오피스는 면적이 큰 오피스와 달리 모듈형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으로 투자자가 직접 규모를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2실은 물론 3실 이상도 선택 가능하며 원하는 투자규모에 따라 호실 선택이 자유롭다. 1실을 선택할 경우, 낮은 초기 투자금으로 인해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특징이 있어, 3040세대는 물론 최근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2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폭넓은 연령층에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안정적 투자가 가능한 상품에 대해 관심과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라며 “섹션오피스의 경우 상가나 오피스텔보다 투자 부담이 적어 진입장벽이 낮고, 정부 규제의 영향도 덜해 당분간 인기가 계속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은평구 내에 최초로 들어서는  섹션오피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투자자들의 시선이 ‘섹션오피스’에 몰리는 가운데, 은평구 최초의 섹션오피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가 들어선다. ㈜파크앤홀딩스가 시행하는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산 100-23에 위치하며, 연면적 약 1만 7,483㎡로 A동과 B동의 두 개 동으로 구성되어 지상 10층 규모의 섹션오피스 와 교육•스포츠시설이 조성된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약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는 투자의 절대적 가치를 보여준다. 오피스 시장에서 역세권은 성공 투자의 필수조건으로 꼽힌다. 역세권 오피스는 직주근접이 가능해 입주를 원하는 기업이 많아 공실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준공 후 빠른 투자수익 실현도 가능하다.

기업이 소형화되는 추세와 ‘스타트업’ 및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거점 오피스’ 등으로 풍부한 수요 및 환금성을 높이는 요소들이 많다. ‘거점 오피스’란 집 인근 10~20분 거리에 위치한 사무실에 출근하도록 하는 제도이며, 각 지역별 거점에 사무실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출퇴근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구파발역 역세권 입지는 ‘거점 오피스’를 원하는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요소다. 

 이처럼 섹션오피스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섹션오피스의 임차인 중 대부분은 법인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자리 잡게 되면 장기간 머무르는 경향이 많다. 이에 따라 공실률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임대 수익률 역시 꾸준히 높일 수 있다.

또한, 교육•스포츠시설로는 하버드가 인정한 커리큘럼의 글로벌 전문 영어 교육 브랜드 ‘라이즈 어학원’이 은평 최초로 들어서며, 카카오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스크린 골프장 ‘프렌즈 스크린’, 그리고 18개 레인의 은평 뉴타운 내 최대 규모 볼링장의 입점 또한 확정되었다. 섹션오피스 근로자는 물론, 은평 뉴타운 내의 가족단위 이용으로 풍부한 수요가 예상되며, 라이즈 어학원’의 영유아 원생들을 대상으로 ‘프렌즈 스크린’와 연계하여 특활활동까지 계획 중이다. 이처럼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시설 대비 현저히 낮은 업무시설로 희소성을 앞세운 독보적인 투자가치

 

  
은평 뉴타운의 경우,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조서에 따르면 업무용지의 비율이 약 2.56%로 약 39.67%의 주택용지에 비해 현저히 적은 비율을 보인다. 2018년 기준 소규모 창조기업의 수는 271,375개소로 증가하였으며, 은평구 역시 사업체수가 2018년 24,873개소로 2015년 24,179개소 대비 약 700개 소 가량 증가하였다. 따라서 은평구의 늘어나는 사업체 수에 비하여 업무용지의 비율은 인근의 삼송, 향동, 덕은지구 대비 상당히 낮은 비율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대형 사무실 공간에 대한 불안 심리가 확산하고 있다는 점에서 효율성 높은 업무공간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이렇듯, 업무공간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집중도 있는 사무환경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1~10층 규모로 구성되는 섹션오피스는 로비에서부터 차별화를 느낄 수 있다. 접견실은 물론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섹션오피스 입주기업 전용 공용회의실까지 이용 가능하여 품격 높고 편리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일부 호실에 개방형 테라스를 반영하여 업무와 휴식을 함께 하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는 건물을 둘러싸고 있는 근린공원을 통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줄 것이다. 친환경적인 요소는 이뿐만이 아니다. 동과 동사 이를 잇는 브리지 가든, 각 동의 옥상에 배치되는 옥상정원은 일과 중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최상의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분양홍보관은 2021년 2월 개관 예정으로,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1022, 헤스티아 2차 1층에 조성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상담문의 : 1877-2415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