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2013.03.07 18:06 | 조회 1957

 

2013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의 최대 이슈는 수익형 부동산의 트렌드 변화다.

기존의 임차인으로부터 월세만 받는 방식에서 벗어나 월세는 기본이고 그 임차인의 서비스까지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부동산 상품이 나타나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상품 중 대기업 KBSn 후토스파크 입점한 매장을 소유하고 KBSn 후토스파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바로 그 주인공.

 

후토스는 2007년 제작 방송되는 KBS2TV 영유아 대상 캐릭터 모야, 아라, 나도, 조아, 시로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으로 후토스 테마파크에는 KBSN키즈 에듀센터로, 3D뮤지컬공연장, 놀이, 전시공간, 영유아 전용 어드벤처로 구성되어 영, 유아들과 젊은 엄마들이 대거 찾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도시 대규모 아파트와 중심상업지역의 스타맥스타워 10층 전관(1500평 최대규모)은 건물내부에 2001아울렛, 킴스클럽, CGV극장이 자리잡아 유동인구가 많으며, 공단으로 인해 젊은 부부층이 많아 최대규모의 특화된 입지조건으로서 차별화된 미래가치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KBSn 후토스파크의 장점으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임대수익 확보 및 5월 오픈 할 매장을 등기이전 즉시 바로 월세가 지급된다는 것이다.


기존의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은 공실우려, 잦은 세입자 교체, 임대료 연체, 부동산 수수료 발생 등 추가적인 비용부담 및 관리상의 어려움이 많지만 건물관리에 운영까지 일괄적으로 함으로써 관리상의 어려움이 적다.

 

관계자는 대출 없이 “실투자금 1억원대 점포의 경우, 첫해 매월 75만원이상 연간 900만원이상의 임대수익이 발생해 은퇴 및 노후를 준비하는 투자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으며, 4,000 ~1억 만원대의 소액점포의 경우 소액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2013년 926,000㎡ (280만평), 여의도 3배 규모의 MTV(멀티테크노벨리)가 착공되며, 고용인구 약 7만명 유입으로 유동인구 역시 더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 1호점 ‘후토스 테마파크’는 2013년 5월 오픈으로 빠른 수익성을 낼 수 있기 때문에 1차 마감하고 2차로 특별 공급 하고 있어서 빠른 시간 내에 모두 소진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문의 : 1899-2255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