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3.12.02 10:16 | 조회 7917

저렴한 분양가에 즉시전매가 가능한 ‘인왕산 2차아이파크’수요자 관심급증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부동산 시장이 장기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시장에서는 저렴한 분양가에 즉시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가 가장큰 대처 방안이 될 수 있다. 우선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저렴하고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직후 즉시 전매가 가능한 단지는 시세차익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라도 일정 기간 되팔 수 없는 전매 제한이 묶인 아파트보다 환금성이 좋을수록 투자가치가 높아지는 만큼 분양을 염두에 둔 수요자라면 계약 직후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를 고르는 것이 유리하다.


이에 서울 종로구 무악동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주변 시세에 대비해 저렴한 분양가에 즉시 전매가 가능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높은 분양가를 책정해야 하지만 낮은 분양가를 책정하면서 수요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600만 원 중반대 이여서 인근 시세 대비 매우 저렴하고 2008년 1월에 입주한 ‘인왕산 1차 아이파크’의 평균 시세는 11월 22일 현재 기준 3.3㎡ 1782만 원(KB 시세)이다.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기 이전인 2006년 관리처분 인가를 받았기 때문에 전매 제한 없이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초 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주변 교통망으로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도보 3~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 통학이 가능한 독립문초등학교, 대신중교, 한성과학고, 이대부고, 연세대, 이대가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의 학업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뒤쪽에 인왕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이 되어 자연 그대로 살아 숨 쉬는 환경조건을 갖추어 힐링과 함께 건강을 동시에 챙길수 있는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더했다.


한편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15~17층, 5개 동 전용면적 84, 112㎡로 총 167가구 규모이다. 일반 물량 108 가구 중 80가구는 4.1대책 일환의 양도세 감면 혜택을 받는 전용면적 84㎡로 구성되어 있고 아이파크 1차와 더불어 총 977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입주는 2015년 8월 예정이다.


자세히 보기 : http://www.i-park.com/inwangsan2/

문의: 02-6421-890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