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3.12.31 11:14 | 조회 6031

아파트도 4G가 대세?

- 환경, 교통, 가격, 브랜드 4good

- 3호선 독립문역 3~5분거리

- 광화문, 시청 등 중심업무지역 반경2km 이내

- 각종 문화시설 및 백화점 등 생활인프라 풍부


전세난이 극심한 가운데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10월 전국 아파트 전셋 값은 전달보다 0.26% 포인트 오른 0.98%를 기록했고, 서울은 전달보다 0.28% 오른 무려 1.57%의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다.


내년에는 입주물량이 올해보다 다소 늘어 최악의 전세난에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이라 전문가들은 말하지만 최근 4년간 입주물량이 없었던 지역들의 경우 전세난 고통은 내년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종로구는 업무지구라는 입지적 특성상 전세물량은 물론 아파트 신규 공급이 많지 않은 지역으로 새 아파트 또한 귀하다.



이에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던 종로구 부동산 시장에서 무악동 ‘인왕산 2차 아이파크’가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아 전매제한이 없는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2008년 1월에 입주한 ‘인왕산 1차 아이파크’의 경우 현 시점 기준 3.3㎡ 1782만 원(KB 시세)에 비해,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평균 분양가 3.3㎡당 1600만원 초반대로, 가격 대비 경쟁력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우수한 입지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브랜드 있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서는 도보로 3분이내 지하철 역을 달하는 곳이 거의 없다. 그러나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버스정류장이 도보 3~5분 거리인 초 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근처 통학이 가능한 독립문 초등학교, 대신 중교, 한성과학고, 이대부고, 연세대, 이대가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의 학업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차량을 이용하면 사직로와 통일로를 따라 광화문, 시청 등 중심업무지역이 반경2Km 이내여서 도심 접근성도 뛰어나다. 


더불어 근처에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각종 미술관 등의 풍부한 문화시설과 세브란스병원, 신촌 현대백화점, 하나로마트, 이진아 도서관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워 수요자들의 편의를 더했다.

 


‘인왕산 2차 아이파크’에는 큰 장점 중 하나인 인왕산 등산로가 단지 뒤쪽에 있어 등산과 산책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입주민들은 자연 힐링과 함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인근으로 안산 및 서대문 독립공원 등이 위치해 풍부한 웰빙 프리미엄 역시 갖췄다. 


이렇게 환경, 교통, 가격, 브랜드를 모두 갖춘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15~17층, 5개 동 전용면적 84, 112㎡로 총 167가구 규모이다.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잇따른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 대책으로 미분양이 급속도로 소진되고 있으며 잔여세대에 대해 조건을 완화하여 84㎡는 일부Type은 마감 되었고 112㎡도 빠르게 소진되어 전 평형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인왕산 2차 아이파크는 인왕산 아이파크 1차와 더불어 총 977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입주는 2015년 8월 예정이다.


분양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의: 02-6421-890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