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4.05.02 12:36 | 조회 5748

‘강남역 와이즈 플레이스’ 강남 초역세권 오피스텔 통큰 조건분양으로 투자자 이목집중
하루 평균 수십만 명의 유동인구에 대규모 업무단지까지… 배후수요 최고

 

 

오피스텔 공급이 증가하면서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진 요즘, 대규모 업무지구를 배후수요로 둔 오피스텔이 뜨고 있다.

 

오피스텔의 특성상 임차인의 대부분이 직장인이다 보니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텔은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훈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신도시나 산업단지의 개발이 활발한 와중에도 서울의 전통적 업무지구인 강남인근 등은 그야말로 ‘마르지 않는’ 임대수요를 품은 곳으로 꼽히며 오피스텔 투자의 스테디셀러 지역으로 투자자들의 인기지역으로 지목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강남에는 원룸, 오피스텔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현재 짓고 있거나 신규 분양중인경우 바로 입주할 수가 없어서 기존에 지어진 신규 오피스텔 가격만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이에 강남 역세권에 위치한 ‘강남 와이즈플레이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 올해 1월에 준공이 완료된 상태인데다 90% 이상이 이미 입주 분양이 완료되었다.

 

첫 분양을 시작할때도 인근 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인기를 끌었던 와이즈플레이스는 이번 마지막 분양 때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분양을 진행 한다고 밝혀 더욱 높아진 수익률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 오피스텔은 교통환경도 특출나다. 신분당선뿐만 아니라 2호선 강남역, 3호선 양재역과도 가깝다. 50여 개의 시내버스, 광역버스 정류장이 인접해 있고 강남대로, 남부순환로, 반포IC, 서초IC 등 주요 간선도로에 접근하기 쉽다.

 

또한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을 완비 했으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휘트니스센터도 마련된다.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한 점도 눈에 띈다. 화장실에서 세면대를 분리해 이용하기 편리하며,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를 갖췄다. 층간소음 저감설계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하고,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원격검침시스템, 시스템창호 등으로 에너지 절감도 추구했다.

 

임대수요는 말할 것도 없이 풍부하다. 주변에 삼성전자서초사옥, 삼성생명서초사옥, 메리츠타워, 교보강남타워, 강남파이낸스센터, GS타워 등 대기업을 비롯해 편입학원•로스쿨학원 등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또한, 관광호텔, 운동시설, 관광휴게시설 등을 갖춘 초대형 복합시설인 롯데타운도 들어설 예정이라 강남역 인근은 국내 최고의 오피스텔 입지로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다.

 

상권 또한 명동과 더불어 서울 최고의 상권으로 꼽힌다. 실제 강남역 상권은 연간 매출액 7조 2,000여억 원 규모, 일 평균 승하차 인구만 22만 4천여 명에 달하는 대한민국 으뜸 상권이다. 이에 좋은입지와 저렴한 분양가를 내세워 상가도 분양 중 이므로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업계관계자는 “강남역의 경우 충분한 수요에 꾸준한 거래로 환금성 또한 좋아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1순위 지역으로 꼽힌다”며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인근 대비 저렴한 단지를 노려보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조언했다.

 

이 밖에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파격적인 조건으로 회사보유분 마지막 분양을 시작하는데 현장 샘플하우스 운영으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결정 할 수 있다.

 

분양문의: 02) 538-233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