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7.07.03 10:23 | 조회 4487

4차산업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는?


<자료 : 사천 KCC스위첸 항공조감도>


 경상남도 사천시는 항공우주산업의 핵심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4월 사천과 진주에 항공특화국가산업단지를 추진함으로써 사천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2020년까지 조성되는 항공특화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올 연말 선정 예정인 항공 MRO(정비보수) 사업 유치까지 확정되면 2020년까지 현재 인구(11만 5천여명)의 5% 이상인 6000여 명의 인구가 추가로 증가할 예정이다.
 
 현재 사천 항공산업단지에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와 함께 40여 개의 항공산업체가 입주해 있다. 올 연말 선정 예정인 항공정비(MRO, Maintenance, Repair, Overhaul)사업을 통해 입주하게 될 미래수요까지 가늠해보면 초대형 산업단지가 구축될 것으로 평가 받는다.
 
 확장되는 산업단지의 유입인구를 수용하기 위한 배후 주거단지의 개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와 가까운 입지인 예수지구와 인근 3개 지구에는 총 10,000여 가구가 새롭게 조성될 계획이다.
 
 때문에 건설사 간의 경쟁도 심화 될 것으로 보이며 대규모 주택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천지역 최초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사천 KCC 스위첸'이 조성된다. 단지는 사천 프리미엄 주택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보이며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다.



<자료 : 사천 KCC스위첸 조감도>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28개동, 총 1738가구이며, 현재 사천에서 공급된 아파트 단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단지로 조성돼 더욱 눈길을 끈다.
 
 단지를 기점으로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프리미엄아파트로써 가치가 빛을 발한다. 특히 단지에서 도보 2분거리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라 아이들의 안전한 등, 하교가 가능한 아파트로 활용될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앞에는 사천강과 수변공원인 항공우주 테마공원이 자리한다. 이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단지 뒤편에는 구룡산이 있어 조망권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사천 KCC 스위첸'은 사천지역 특성에 맞춰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특화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74㎡A, 84㎡A, 102㎡타입에는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혁신평면을 제공하며, 1~2인 가구 비율이 높은 사천시의 가구구성 비율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원룸 부분임대가 가능한 '부분 임대형' 주택도 공급한다.
 
 전용 84B 타입으로 공급되는 이 평면에는 임대인과 임차인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출입문을 별도로 만들 예정이다. 이에 완벽하게 생활동선이 분리된 설계가 적용되며 거주와 월세 수익을 동시에 거둘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사천시가 항공우주산업을 본격 육성하기 시작하면서 인구상승이 기대 돼, 아파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산업단지 배후주거지구 중심에 지역 최대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기대감으로 분양 전부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사천시외버스터미널 인근(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선인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acheon.switzen.com
분양문의 : 055)855-4077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