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7.09.01 15:51 | 조회 54184

 

◇ 경매시장 아파트에서 "토지"로 급부상

 

8.2 대책 이후 아파트 대출과 청약, 전매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서 아파트를 대체할 투자 대안으로 토지를 주목하는 토지시장으로 투자자가 눈을 돌리면서 대출이 자유롭고 개별 개발로 인한 수익률이 높은 토지 시장으로 쏠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 매매시장을 선행하는 경매시장에서는 토지입찰 열기가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며 일부 지역 토지 경매 낙찰가율은 상당히 급등하고 있는데 이는 임대주택 1 17만호 중 수도권에 10만호 공급을 한다는 정부의 공약에 기인한 것이다또한 그린벨트가 점차 해제되고 2017년도 수도권 10여개지역에서 10조원 내외가 보상되고 있으며 미군 반환 공여지 등에서 가격이 급등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이와 같이 토지시장의 호재 속에, 토지 분양의 불안감을 날릴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투자 징표는 무엇일까? 바로 도로 계획과 개발계획이다.

 

토지 바로 앞을 지나가는 도로가 개설, 증축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이 보유한 토지 또는 그 인근이 개발된다고 하는 것은 당연히 토지가치 상승으로 이어진다. 지난 3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발표한 하남 미사 2단계 공업지역 내 지원시설용지(상업시설) 역시 앞서 말한 이유들로 인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남시 최적 도로망정비 구상안도

 

하남미사 2단계 공업지역은 사업면적 216000㎡로 111개 업체가 입주하고 수용인구는 4256명 규모로 조성된다. 그린벨트 해제를 통한 개발사업으로 친환경 복합단지란 희소성과 저렴한 공급가격으로 시장 주목을 받아왔으며 ,남쪽으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 동쪽으로는 중부고속도로가 있으며 신설 예정인 서울·세종간고속도로도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주변 인프라 또한 막강하다. 하남시청과 스타필드 하남으로부터 차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송파오륜사거리-하남간 교차로형 신규 우회도로 개설이 추진되면서 많은 투자자의 이목을 새롭게 끌고 있다.

 

 

관계자인 김봉금부장(한국경매피앤디, 토지전문상담사)에 말에 따르면 5,9호선 두개의 복선전철과 상일 IC, 팔당대교 IC. 서하남IC, 하남 IC 등 다양한 고속도로망과 뛰어난 교통인프라를 가진 하남에 너무 좋은 매물이 나왔다며, 1차 물량이 완판된 하남시 하사창동인 만큼 2차 물량에 대해 투자자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앞으로 정부 정책을 보면, 주거지역에 대한 규제는 계속해서 이루어질 전망이다. 성공이 보장된 하남미사부터, 차근차근 토지분양에 대해 상담해 보자.

 

문의전화 : 02-3661-244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