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7.10.12 14:51 | 조회 9633



자가 차량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서울 도심은 그야말로 주차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그로 인하여,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꼼꼼히 체크하는 투자 항목이 늘어났는데, 그 항목은 바로 주차장이다. 건물 내에 주차할 공간이 부족하여 다른 건물 혹은 길거리에 주차하기 일수이기 때문이다.


최근 서울의 마지막 경제 신도시라고 불리며, 재조명 되고 있는 마곡지구 역시 같은 문제로 인하여 고민에 빠져 있다. 마곡지구 예상 근무인원은 16만 5천명에 달하며, 주거단지는 1만 1,353세대에 육박하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거주 인구는 3만 4,059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반면, 늘어난 수요만큼 심각한 주차난이 발생하고 있다. 강서구는 이를 위해 SH공사와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에 대한 협의를 통해 작년부터 유휴부지 5개를 임시공영주차장 부지로 확정했으나, 마곡역 인근에는 이마저도 존재하지 않아 효율적인 주차공간을 보유한 사업지들에 대해 투자 프리미엄이 붙고 있다.


마곡의 이러한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해줄 만한 곳이 나타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마트 오피스 & 뉴욕형테라스 상가 ‘마곡 그랑 트윈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마곡 그랑 트윈타워는 총 2개동(A동, B동), 지하 4층~지상 9층 규모의 업무시설(오피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지상 1~4층에는 상업시설이 지상 5~9층에 업무시설이 각각 들어선다. 마곡지구의 고질적인 문제인 주차문제를 해결 하기위해 법정 주차 대수의 175%에 달하는 마곡 최대수준의 주차비율이 계획됐다(A동 기준). 이는 많은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BMT클러스터가 인근에 조성예정이라는 점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건축하고 있는 새 병원 ‘이대서울병원’을 포함하여, 각종 의료, 의학, 생명과학 관련 산업단지 개발 예정으로 큰 시너지와 수요가 발생 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코오롱, S-OIL, 롯데, 이랜드, 넥센 등의 대기업 수요, 강서세무소, 강서구청 등 공공기관 이전수요 외에도 스타필드 마곡, 제2코엑스 등도 예정되어 있어 각종 수요와 생활인프라가 갖추어 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탄탄한 배후수요 및 업무시설, 주거시설 혼재로 다양한 유동인구 유입을 통해 마곡지구 개발 완료 시 다양한 유동인구를 확보한 역세권 상권 형성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3층 303호(마곡동, 플레이스H)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대표전화 : 02-3664-8885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