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7.11.24 09:48 | 조회 4009

- 바로 옆 초, 중교 위치, 안전한 도보통학 가능 

- 대단지+브랜드 프리미엄도 갖춰 

- 특화설계, 널찍한 커뮤니티 시설 도입 예정



최근 분양시장에서 핵심 연령층이 자금력을 가진 50대에서 3040 ‘에코세대’로 변화하며, 핵심 수요층으로 급부상하면서 특화설계와 교육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이른바 학세권이 뜨고 있다. 3040세대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대부분이어서 교육환경이 주택 구매 요인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단지와 학교가 바로 붙어 있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학세권 단지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대전에 분양한 ‘반석 더샵’은 평균 57.7대 1, 최고 132.2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정당계약 기간 내 완판 됐다. 이 단지는 반석초, 고교, 외삼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일찌감치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8월에는 왕남초와 학교용지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경기도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이 평균 21.9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으며 단기간 계약을 끝냈다. 


학세권 아파트는 가격 상승폭도 높다. 국토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 신도시에 위치한 ‘별내 꿈에 그린 더스타’ 전용면적 84㎡는 9월 4억 7,000만 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 1월 매매가 4억 5,000만 원 대비 2,000만 원 상승한 가격이다. 단지 바로 옆에 한별초와 중학교 용지가 위치하며 태강삼육초도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 미사강변초, 중, 고교가 접해있는 ‘미사강변 신도시 9단지’의 전용면적 84.97㎡도 같은 기간 대비 5,500만 원 상승한 5억 7,800만 원에 거래됐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초, 중, 고교가 단지 바로 옆에 자리한 아파트는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스쿨존과 가까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는 데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어 인기”라며 “계속되는 저출산 현상으로 한 자녀 가정이 증가하면서 학세권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시장에서‘학세권’ 아파트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 고려개발이 12월 대전시 동구 용운동 일대에 ‘e 편한 세상 대전 에코 포레’를 분양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에서는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30~40대 젊은 층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용운초, 중교가 자리해 안심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다. 또한 대룡초, 대암초, 동신중, 대전대, 우송대, 용운도서관, 용운 국제수영장 등 풍부한 교육시설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갈고개, 황학산, 용운 근린공원이 인근에 자리한 숲세권 아파트로, 일부 가구에서는 풍부한 녹지를 조망할 수 있다. 용운시장,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우수한 인프라와 다양한 개발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e 편한 세상 대전 에코 포레가 들어서는 동구는 다양한 개발사업이 예정돼 미래가치가 높다. 대전역 역세권 개발사업(예정), 외곽순환도로망 구축사업(계획), 대전의료원 설립(계획)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동구의 프리미엄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대동역에는 대전 도시철도 지하철 2호선(예정) 환승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단열을 극대화하고 외부 소음을 줄이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 법정 기준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 등 입주자 편의에도 신경 썼다. 또한 4 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약 약 6,944㎡에 달하는 널찍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한편 ‘e 편한 세상 대전 에코 포레’는 용운동 용운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한국 토지신탁이 시행을 대행하는 신탁방식 재건축으로 추진된다. 전용면적 43~84㎡, 총 2,267가구의 대단지로 1,320가구(예정)를 일반 분양한다. 전 가구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 황학산, 갈고개 등 풍부한 녹지도 누릴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예비 청약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우수한 교통망과 풍부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풍부하다”라고 말했다. 


사전 홍보관은 대전시 동구 판암동 452-3(기아자동차 2층)에 위치한다.


문의번호 : 1522-022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