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7.11.24 13:23 | 조회 14855

→ 개인 소액투자자도 참여 가능한 압도적인 규모의 투자상품에 이목 집중
주변시세에 영향을 받는 부동산이 아니라 시세를 이끌어가는 부동산에 투자해야
시세를 리딩하는 부동산은 높이와 규모가 탁월해야 한다는 것이 정설

 

최근 들어 초고층 건물의 등장으로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이 바뀌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고층건물이 들어서며 주변 부동산의 가치를 기대 이상으로 상승시키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현재 계획 중인 삼성동 현대자동차 GBC 타워를 들 수 있다. 이미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지가를 자랑하던 지역이었지만 롯데월드타워가 오픈 한 이후 쇼핑, 관광 등의 유입인구가 엄청나게 증가하면서 주변 상업지구는 물론 오피스빌딩, 아파트까지 예상을 뛰어넘는 시세 상승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주변 상가시설의 경우 매출 증대로 높은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어 추후 임대료 상승에 대한 우려까지 보이는 현상이다. 삼성동 구. 한전 부지를 현대자동차그룹이 매입한 후 추진 중인 현대자동차 GBC 타워를 중심으로 개발되는 강남권 개발의 경우에도 주변에 막대한 부동산 시세 상승 요인으로 예상된다.

 

과거 대표적인 예로, 1985년에 준공된 여의도 63 빌딩의 경우 30여 년간 서울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그 가치를 증명하였다. 최근 그 수준을 넘어서는 수많은 빌딩들이 들어서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최초의 초고층 빌딩이라는 그 상징성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고층건물을 중심으로 한 변화 외에도 최근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젠트리피케이션’이란 별 볼일 없던 지역에 문화, 예술, 관광 등의 새로운 수요가 몰려들며 대규모 프랜차이즈와 대기업들이 들어서 해당 지역을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현상을 말한다. 홍대 주변을 시작으로 가로수길, 경리단길, 북촌, 서촌 등 의. 식. 주 트렌드를 주도하는 지역의 경우 남녀노소를 불문한 유동인구의 유입으로 사회문제가 될 정도로 부동산 시세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조건이라고 해도 개인 소액투자자가 이러한 현상의 중심에서 혜택을 누리기란 쉽지 않다. 대규모 개발의 경우에는 대기업과 대규모 자본이 중심이 되어 개인투자자가 함께 할 기회는 전혀 없고, 핫하게 떠오르는 지역의 부동산 역시 만만치 않은 투자금이 들어가므로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  그리고 언제 유행이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한 순간에 상권이 몰락하는 경우 그 손해를 감당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개인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있어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미 제주 최고의 번화가인 제주시 노형오거리에 건설 중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55m에 불과했던 제주 건축고도제한의 벽을 넘어, 63 빌딩의 1.8배 규모 169m 38층 높이로 건설되어, 현재는 물로 앞으로도 수십 년간 제주에서는 다시 볼 수 없는 규모로 건설되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세계 최고의 호텔 브랜드인 ‘그랜드 하얏트’를 확정 지은 데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글로벌 수준의 쇼핑몰을 포함한 부대시설이 계획되어 있어 제주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보기 힘든 도심형 리조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1600 객실 모두 스위트룸으로 계획될 정도로 규모 있는 이 사업에 일반분양(개별등기)을 통한 개인투자자의 참여기회까지 있어 그 어떤 투자상품보다 뛰어난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 더욱이 전체 시설을 모두 분양하는 것이 아니고 38층 트윈타워로 계획되는 호텔시설 중 850개의 호텔 레지던스 부분만 일반투자자에게 기회를 주고 있어 그 희소성이 배가되고 있다. 나머지 시설 전체를 개발사인 롯데관광이 영구적으로 소유하고 투자받은 호텔 레지던스까지 포함하여 통합 운영 후, 모든 시설에서 나오는 수익을 우선적으로 투자자에게 임대수익으로 확정 지급하므로 ‘수익성’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는 기회이다.


호텔 레지던스 분양을 통해 투자한 수분양자는 분양가의 6%의 확정 임대수익을 매년 지급받을 수 있고 계약조건에 따라 24일의 무료 숙박과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있어 남들이 가지지 못한 가치를 소유한다는 자부심 또한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조망권, 편의성, 안전성 등 비교할 수 없는 자부심을 갖추고 있는 도심형 리조트로 주변 부동산 시세를 주도할 정도의 전에 없던 막강한 영향력이 있어,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서둘러 홍보관에 방문하여 기회를 잡을 것을 권유하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하고 있다.

 

상담문의 1661-027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