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7.12.13 11:12 | 조회 19261

전용면적 43~84㎡, 총 2,267가구 규모
◇ ‘규모의 경제’ 아파트 단지 클수록 집값 상승률 높아
◇ 대단지 아파트 남다른 커뮤니티, 편의시설로 주목

◇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15일 견본주택 오픈

 

대단지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 내 블루칩으로 꼽힌다. 단지의 규모만큼 상품이나 커뮤니티, 조경 등 소규모 단지 대비 우위에 있는 편이고 해당 지역에서 랜드마크 역할을 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 2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발 부지의 5% 이상을 공원이나 녹지로 지정해야 해 소규모 단지보다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이 특징이다. 또 규모가 크다 보니 다양한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는 장점이 있다.

 

대단지 아파트의 매매가는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11월 기준 전년대비 15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값은 6.42%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1000~1499가구 4.34%, 700~999가구 3.87%, 500~699가구 3.44% 등 가구수가 줄어들수록 가격 상승폭이 낮았다.

 

청약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9월 서울 강남구에 분양한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2296가구)’는 1순위 40.8대 1, 8월에 나온 ‘산성역 포레스티아(4089가구)’도 8.9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뒤 단기간 완판(완전판매)됐다. 두 단지 모두 분양 전부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우수한 주거 인프라 등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업계 관계자는 “대단지 아파트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넉넉한 휴게공간, 보안시설 등 소규모 단지에 비해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관리비도 적게 들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라며 “또한 지역 내 인지도가 높아 전∙월세 수요도 몰리는 편이어서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대단지 아파트가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 고려개발이 12월 대전시 동구 용운동 일대에 2,267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43~84㎡, 1,32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용운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한국 토지신탁이 시행을 대행하는 신탁방식 재건축이다.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조감도]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는 단지 규모의 걸맞은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용운초∙중교, 대룡초 등 학교가 밀집해 있고 용운도서관, 용운 국제수영장 등도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용운시장,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갈고개, 황학산, 용운 근린공원 등 녹지비율도 높아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개발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가 들어서는 동구는 다양한 개발사업이 예정돼 미래가치가 높다. 대전역 역세권 개발사업(예정), 외곽순환도로망 구축사업(계획), 대전의료원 설립(계획)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동구의 프리미엄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대동역에는 대전 도시철도 지하철 2호선(예정) 환승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단열을 극대화하고 외부 소음을 줄이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 법정 기준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 등 입주자 편의에도 신경 썼다. 또한 4 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약 6,944㎡에 달하는 널찍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대림산업, 고려개발은 12월 15일 대전시 동구 용운동 용운주공아파트 재건축으로 짓는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브랜드·대단지 아파트인데다 다양한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어 지역내 신주거벨트로 관심이 높다.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는 19일부터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2월이다.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7-2에 위치한다.

 

분양 문의 : 1522-022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