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7.12.20 13:31 | 조회 15835

평택시대의 개막! 다양한 개발호재 우발이익 기대

정부의 부동산 정책으로 상가나 오피스텔에 냉기가 흐르지만 평택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는 듯하다. 다른 지역에 비해 개발호재가 많은 평택은 고덕 국제평화 신도시와 삼성전자, LG 산업단지, 서울 강남 수서역과 불과 19분 거리인 SRT 평택 지제역, 성균관대 이전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브레인시티, 평택 소사벌지구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개발, 평택 안중 서평택 지역의 개발, 중국 무역의 거점 평택항 개발, 포승 국가산업단지, 세계 최대 화교단지가 조성될 현덕지구 그중에서도 평택의 최대 하이라이트는 평택 미군기지 이전이다.

 

수익형 부동산의 핵심포인트는 확실한 배후수요

 

2020년 이후 활황기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평택 험프리스 기지는 향후 배후수요가 20만 명에 달할 것이라고 현지 관련 업체들이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한미 주둔군 지위협정(SOFA)에 의거해 전국에 분포되어있는 90% 이상의 주한미군이 평택 미군기지로 이전이 완료될 예정이다. 이에 유입되는 인구를 수용하기 위한 주거단지들이 연이어 들어서고 있지만, 선호도가 높은 단독주택의 공급은 역부족인 상황이다. 그동안 오피스텔, 아파트 등 일명 ‘돈이 되는 부동산’에 투자해온 투자자들은, 2060년까지 주둔하는 평택 미군부대로 인해 안정적인 수요가 보장됨에 따라 발 빠르게 해당 사업에 주목하고 있다.

 

미군 및 미군무원 대상 렌털하우스는

 

일반적으로 미군 렌털 주택의 선택 기준은 2층 주택이며, 미국인들은 3층 이상의 주택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층간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확보해야 한다. 공실이 없기 위해서는 부실한 환경으로 인한 입소문을 피해야 하며, 신축 이후에도 장기적으로 렌털이 가능한 주택을 공급받아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미군부대 내에 있는 학교로 단지 내 스쿨버스가 운행이 가능해야 하고, 미군 주택과의 요구 사항들을 그대로 반영하여 미국인들의 선호도가 높고, 특화된 단지 공급으로 리조트 시설을 갖추고 있거나, 호수 주변을 따라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또는 신도시 지역 인접으로 생활환경 여건도 좋다.

 

불황에 강하고, 세입자나 관리의 편리함

 

정부의 계속되는 가계 대출 규제로 인하여 수도권의 아파트나 빌라가 더 이상 부동산 재테크 수단으로 어려워지는 현실 속에서 정부의 대출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미군 렌털하우스 투자는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임대업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고 나면 꼬박꼬박 수입이 들어오고, 1년에 4,400만 원 이상의 임대수익이 기대되므로 예상수익률은 10%대에 달하기 때문이다. 특히 미군 주택과(Housing Office)를 통해 직접 월 4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전문적인 미군 렌털하우스를 공급하는 단지의 경우는 안전과 보안을 위한 진출입 게이트는 물론, 주택관리, 임대관리 등 집주인이 별도로 임차인에게 신경 쓸 것이 없도록 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업체 관계자는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소규모 렌털하우스나 경험이 부족한 업체들이 많아 옥석 가리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공실이나 관리에 대한 불안정한 요소 없이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렌털 수요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각종 시설들을 꾸준히 신설할 것”이라 밝혔다.

 

성공적 렌털하우스는 선택이 중요

 

 

 

평택에서만 외국인 렌털 사업과 관련된 2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반영한 ‘파인힐 타운’은 합리적 분양가와 더불어 1차~16차까지 대단위로 조성되어 선호도가 높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급등하는 미군부대 인근의 토지 가격 상승으로 부담스러워진 분양가에 비해 이미 확보된 토지에 단지를 조성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오르는지가 상승으로부터 자유로운 장점을 보유한다”라고 밝혀 후발업체보다 좋은 위치를 확보하고, 합리적 분양가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면을 시사했다.

 

‘파인힐 타운’은 기존 임대사업자는 물론 처음 시작하는 임대사업자들에게 불황에 강한 외국인 임대주택사업의 방향을 제시, 투자자들의 성향과 패턴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투자가 가능하다.

 

입주자의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고 공급된 주택이야 말로, 성공적인 렌털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그들을 위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공급하고 관리운영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해야 한다. 주말도 고객지원센터(Customer Satisfaction Center)를 운영 중이며, 현장을 방문하면 렌털 운영 중인 타운하우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미군 주택과 와 체결한 렌털 계약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분양문의 : 1522-5969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