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02.05 15:07 | 조회 21499

이 질문은 모든 투자자의 고민일 것이다. 이에 대해 자산 관리 전문가들은 한결 같이 성공적 투자를 위해서는 투자자의 투자 상품 선택 시 점검 포인트를 바꿔보면 어떻게 될까? 투자 가치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경제 환경에 대한 점검이 최우선이다.

 

투자 대상 시장 환경이 양호하거나 개선 가능성이 있는 가치 있는 지역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미국 경제는 탄탄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고, 뒤이어 일본과 유럽이 경기 회복 단계로 뒤따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시아 개발도상국 역시 내년에는 경제가 좀 더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어 이들 지역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한국 주식시장을 예로 살펴보면 지난해 10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한국 경제는 미국처럼 탄탄한 성장 지속 국면은 아니지만 경제와 기업실적이 회복 단계에 진입했다고 한다. 이런 부분을 고려했을 때 2018년은 수년간의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상승폭이 높았던 미국 주식시장보다 개선된 경제 환경이 주가에 덜 반영된 한국 주식시장을 더 유망하게 볼 수 있다. 

 

 

투자자 본인의 투자경험, 기대수익률, 투자기간 및 위험 감내도 등을 고려해야 한다. 세상 어디에도 수익률이 높으면서 아주 안전한 투자자산은 없다.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면 손실 가능성도 감수해야 한다. 기대수익률을 연 3~4%로 낮게 잡는 대신 안전한 자산을 선택하는 투자자가 있는 반면 손실이 날 가능성이 있지만 연 10%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도 있다. 본인의 투자여건을 고려해 투자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은 부동산 투자이다. 대표적으로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는 오피스텔, 상가 등 대표적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이 한동안 소액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며  몇 해 전부터 많은 수익형 부동산이 시장에  나오면서 공급 과잉과 경제 불안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최종 선택 단계에서 투자자는 경제 환경, 가격 그리고 본인의 투자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투자 매력도가 높은 자산에 투자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투자라는 것은 불확실성을 내포하는 것이며, 투자 매력도가 높은 자산이 투자 성공 확률은 높겠지만, 매번 가장 좋은 성과를 내리란 보장은 없다. 따라서 투자 매력도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한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우선 투자처의 입지, 브랜드, 규모, 수익률, 시공사 그리고 부대시설 등을 점검하여 수익률의 발생 요인을 체크한다면 좀 더 안정적인 투자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을 충족하는 투자 상품이 바로 제주도 노형동에 건설 중인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총 1600 객실 중 850실을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분양문의 1599-9916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