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02.07 13:37 | 조회 17257

▷ 서귀포 혁신도시와 서귀포 신공항 발표로 부동산값 급상승
▷ 글로벌 의료 복합단지 헬스케어타운 종사자 임대수요 포화

 

 

2018년 오피스텔 시장은 정부 규제와 금리 인상 예고로 입주물량 급증이라는 악재가 예정됐다. 그러나 아파트에 비해 오피스텔은 강도가 덜하다는 점과 과거 금리 인상 예고에도 투자 수요 유입이 꺾이지 않다는 점이다. 특히 정부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의 장점을 혼합한 '레지던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물량 증가로 수익률은 갈수록 떨어지고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눈을 돌리는 분위기라고 한다. 관심이 높아지는 수익형 부동산 중 하나가 레지던스 오피스텔이다.

 

소액투자가가 가능하고 개별등기로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다. 취사시설을 갖춘 주거시설이어서 소유주 본인의 실거주는 물론 장단기 임대를 하거나 위탁 운영 방식으로 일일 숙박업을 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레지던스 오피스텔은 매달 임대수익을 받으면서도 오피스텔보다 통상적으로 1~2%가량 수익률이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런 가운데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에 322-6번지에 위치한 JS라메르 레지던스 오피스텔 2차가 눈길을 끈다. JS라메르 2차가 위치한 서귀동은 서귀포 혁신도시와 헬스케어타운, 서귀포 올레시장, 이중섭거리 등이 몰려 있는 서귀포시 중심부다

 

특히 2018년 헬스케어타운이 완공될 경우 상시 고용인원 약 4,000명을 포함한 유관 종사자만 3만 2,000명을 넘을 것으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JDC)는 전망하고 있다. JS라메르 2차는 종합부동산세 면제, 1가구 2 주택 제외 등 8.2 부동산 대책 이후 최대 수혜 상품이다.
 
㈜천마 종합건설에서 시공하는 JS라메르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이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전 호실을 분리형 원룸 구조로 설계했다. 41㎡(9호실), 37㎡(9호실), 43㎡(168호실), 46㎡(117호실) 등 총 303실로 이루어진 JS라메르 2차는 초기 투자비용이 낮은 소형평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으며 롯데시네마, 서귀포시청 제1청사, 서귀포경찰서, 국토교통 인재개발원, 공무원연금공단, 국세공무원 등이 포진해 있다. 제주 서귀포 JS라메르 2차는 폴리스타에서 시행하며 천마종합건설에서 책임 준공을 맡고 분양대금은 아시아신탁에서 관리한다.

 

분양문의:1661-0650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