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03.22 10:50 | 조회 9998

전매제한 시행 전 분양, 최고 207.54대 1 경쟁률 기록

역세권 입지 및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대단지 오피스텔


아파트에 집중됐던 전매제한 조건이 오피스텔로 옮겨 붙자 투자자들은 신규 분양 단지보다 기존에 나온 오피스텔에서 옥석(玉石)을 가리는 분위기다. 특히 역세권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한 비 규제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최근 투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개정된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올 1월 24일부터 투기과열지구뿐 아니라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분양된 오피스텔은 소유권 이전등기 때까지 전매가 제한된다. 아파트 규제 풍선효과 우려, 가(假) 수요 증가 등으로 정부가 제동을 건 것이다. 


개정안 시행 후 나온 오피스텔은 과거보다 열기가 차분한 분위기다. 반면 규제 전에 분양한 오피스텔은 전매제한을 피했다는 호재와 맞물려 몸값이 치솟고 있다. 전매제한이 없는 오피스텔의 경우 계약자의 자금 사정에 따라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개발호재 등에 따라 시세가 크게 오르면 ‘단기 차익’도 누릴 수 있다.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 조감도, 제공 : 롯데건설]


실제로 작년 12월 말 롯데건설이 경기도 동탄 2 신도시 중심 앵커블록 C11블록에서 공급한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을 피해 투자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분양권 전매 제한을 피한 마지막 오피스텔이라는 희소성 덕에 최고 207.54대 1, 평균 56.83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동탄역 롯데캐슬은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총 1697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65~102㎡ 아파트 940가구와 전용면적 23~84㎡ 오피스텔 757실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내 백화점, 마트, 쇼핑몰, 영화관이 들어서는 ‘원스톱 생활환경’을 보유한 복합시설이다.


또한 SRT 동탄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향후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GTX 노선도 2021년 개통 예정이다. 현재 원룸형(전용면적 23㎡) 일부 잔여 호실을 공급 중이며, 중도금(50%)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역 롯데캐슬은 SRT동탄역이 직접 연결된 단지로 동탄 2 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인 데다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 규제가 없어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며 “인근으로 화성 일반산업단지, 동탄 일반산업단지, 판교 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인 동탄 테크노밸리가 위치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에 있다.


문의전화 : 1522-3003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