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04.09 15:03 | 조회 8201

“미래형 지식산업센터의 프리미엄 선점 기회가 왔다”



2기 신도시 중 가장 낮은 상업, 업무용지 비율을 지닌 김포 한강신도시에 지역 내 최대 규모 첫 번째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인 ‘경동 미르웰 시티’가 들어선다.

 

신세계 건설이 김포한강 택지개발지구 장기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장기동 2008-4, 5에서 시공 예정인 경동 미르웰 시티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 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법정대수인 268대의 188.06%에 달하는 총 504대의 주차 공간이 계획돼 물류 이동과 출퇴근이 원활한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했다.


주거, 업무, 행정기능을 갖춘 자족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김포한강 택지개발지구 내 업무시설 및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전무한 상황에서 도심 벤처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4차 산업에 적합한 사무실 형태로 설계돼 R&D, 설계, 엔지니어링 등 전문업종뿐만 아니라 IT, 의류,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인 경동 미르웰 시티의 사업지는 공공시설 밀집지역으로 분양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며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특히 지난 5년간 김포시 유입 인구수가 28.98% 급증하는 등 인구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데다 왕성한 경제활동 세대인 30~50대 인구수가 전체의 49.49% 차지해 김포시 내 사업체수 및 종사자 수는 지속적인 증가 추이를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타 현장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출규제 제외 및 특혜 상품으로 분양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또한 확실한 금융 지원과 세제 혜택(저금리 융자 혜택 및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도 개관된 분양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사업지인 장기지구 내에 다양한 개발호재도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오는 11월 김포 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으로 경동 미르웰 시티는 신설될 장기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역세권에 위치한다. 따라서 김포 도시철도와 김포공항 지하철 환승을 통해 김포시청 7분, 킨텍스 12분, 김포공항 19분, 여의도역 30분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 고속화도로(김포한강로)와 자유로를 비롯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 및 도심 접근성이 양호하며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48번 국도과 김포 도시철도를 이용할 경우 김포시 주요 지역 및 서울 도심(마곡 택지개발지구) 접근이 수월하며 마곡지구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임대료가 예상돼 마곡지구 업무단지 배후수요 및 김포시 인근 주요 산업단지 수요 흡수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동 미르웰 시티는 현재 건축 중인 KB전산센터 및 신세계전산센터 사옥과 한국전력공사 및 국민보험공단 사옥과 인접하며 인근에 종합의료시설도 건축 예정으로 장기동 아파트 밀집지역 및 도시지원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해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또한 한강 택지개발지구 및 풍무, 걸포지구, 한강 씨네폴리스 등 풍부한 개발 호재도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체계적인 조경계획을 통해 쾌적한 공간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다양한 수종이 식재될 예정으로 주요 광장부 입구 성 강화 및 다양한 계절 테마 연출이 가능한 공간 디자인이 도입된다. 인조 화강석 블록을 비롯해 인조 사암 부정형 블록과 화강석 판석 등이 포장재로 적용돼 고급스러운 실내를 연출하게 된다.


실내는 5.4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되며 힐링을 위한 휴게 공원이 조성된다. 회의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이 제공되며 지하 1층 썬큰 시설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고 내풍, 내진 설계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성공 비즈니스 요충지인 한강신도시 장기지구의 맨 앞자리에서 만나는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라며 “풍부한 개발호재와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미래형 지식산업센터의 중심으로 도약할 경동 미르웰 시티의 프리미엄을 선점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동 미르웰 시티는 4월 분양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4802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