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05.29 14:29 | 조회 47245

▶ 개인은 소유할 수 없었던, 많은 사람들이 생각조차 못했던 기회

▶ 글로벌 TOP 호텔 그랜드 하얏트를 소유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려 투자자 관심 집중



◇ 하늘을 떠다니는 듯, 8층 야외풀… 제주 최고 스카이데크… 가로수길, 홍대 거리 구현한 스트리트몰…


이곳 3~4층에 가면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알려진 가로수길과 경리단길, 홍대 거리를 실내에 구현한 스트리트 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본격적인 여행의 즐거움은 이제부터! 8층에 위치한 열대의 프리미엄 리조트가 부럽지 않은 4,290㎡의 대규모 야외 풀 데크에서 그림 같은 풍광을 느끼며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최상층인 38층에 자리한 스카이데크로 자리를 옮기면 제주시에서 가장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파노라마 뷰로 제주의 황홀한 야경을 감상하며 시푸드 레스토랑과 샴페인 라운지 등이 제공하는 요리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등, 이 모든 즐거움을 오는 2019년 9월 제주의 명동이라 불리는 제주시 노형오거리에 완공될 ‘제주 드림타워’에서 누릴 수 있다.

 


◇ 8년마다 리노베이션 무상 지원해 수익성 장기 보장


호텔이자 도심형 복합 리조트로 문을 여는 제주 드림타워는 한국의 롯데관광개발과 중국의 대표적 부동산 개발사인 녹지그룹의 자회사 그린랜드센터 제주(유)가 함께하는 대규모 한중 합작 프로젝트이다. 수익형 부동산으로 일부 객실을 분양하고 있어 원한다면 리조트의 게스트가 아닌 분양자로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도 있다. 제주 드림타워는 특히 분양자의 부담 없이 리노베이션을 무상으로 진행해 향후 투자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노후화에 따른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매 8년마다 리노베이션을 하며, 리모델링 관련 비용은 롯데관광개발이 전액 부담하기 때문에, 분양을 받으면 지속적인 비용 걱정 없이 리노베이션으로 장기간 가치를 유지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통합적인 리노베이션을 진행하면 가치가 새롭게 정립되어 숙박 요금 등이 새로 책정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수익성도 좋다.


문화재도 아니면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건물은 뭐가 있을까? 해외 여러 사례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바로 ‘호텔’이다. 캐나다의 밴프 스프링스 호텔의 경우 1888년 완공되어 무려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모나코의 호텔 드 파리 몬테카를로의 경우 1864년 완공된 문화재와 같은 호텔이다. 한 세대에 그치지 않고 장기간 존속할 수 있는 것이 호텔 투자의 매력으로, 2019년 9월 제주에도 이렇게 오랜 세월 사랑받을 만한 호텔이 문을 여는데, 바로 제주의 명동이라 불리는 제주시 노형오거리에서 완공될 ‘제주 드림타워’이다.


분양 관계자는 “기존 분양형 호텔에서 문제가 되는 객실 운영에 따른 수익 보장 계약이 아니라 객실을 포함한 호텔 내 부대시설, 위락 시설(대규모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에서 발생하는 전체 운영 수익에서 확정 수익을 우선 지급받는 임대차 계약을 진행하는 것으로 안전성과 가치 유지 면에서 자신 있다”며 “꾸준한 관리로 자녀에게 증여도 가능하고 하얏트 그룹 운영으로 관리도 수월하다”라고 했다.


◇ 글로벌 호텔 기업 하얏트 그룹이 운영해

제주 드림타워는 글로벌 호텔 기업인 ‘하얏트 그룹’이 운영한다. 하얏트 그룹이‘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브랜드를 달고 제주 드림타워의 1600 객실과 11개의 레스토랑과 바, 모든 호텔 부대시설을 운영하는 것. 하얏트 그룹은 1957년 설립 이래 전 세계 56개국에서 731개 호텔, 18만 2000 객실을 운영 중이며 11만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하얏트 그룹은 그랜드 하얏트, 파크 하얏트, 안다즈, 하얏트 리젠시, 하얏트 플레이스 등 13개의 고급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하얏트 그룹은 중국에서 그랜드 하얏트 10개 등 총 4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특히 중국 최대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에서만 6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하이 3대 초고층 빌딩인 진마오타워(421m)와 상하이 월드파이낸스센터(492m) 최상층부에 각각 ‘그랜드 하얏트 상하이’와 ‘파크 하얏트 상하이’를 운영하며 중국의 대표 호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에서는 1978년 남산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시작으로 1985년 하얏트 리젠시 제주, 2013년 파크 하얏트 부산 등 현재 5개 호텔을 운영 중이다. 제주 드림타워에 들어서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1600 객실을 갖춰 하얏트 그룹이 운영하는 전 세계 호텔 중 두 번째로 객실 수가 많다.


◇ 전체 객실 올 스위트룸… 그림 같은 제주도 전경 즐길 수 있어


제주 드림타워는 전체 객실이 탁월한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지상 38층, 169m의 제주도 최고 높이 건축물인 제주 드림타워는 전체 1600 객실이 제주도 건축물 고도제한선인 55m보다 높은 62m의 7층 규모‘포디엄(podium, 건축물의 토대가 되는 기단)’위에 31층 규모의 트윈 타워 형태로 지어지며 트윈 타워는 서로 조망에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된다.


이번에 개인 또는 법인에 일반 분양하는 호텔 레지던스 850 객실을 포함한 모든 객실이 일반 5성급 호텔의 전용면적(40㎡) 보다 넓은 65㎡ 이상의 올 스위트룸으로 조성된다. 객실 인테리어 설계는 마카오 갤럭시 복합 리조트의 리츠칼튼 호텔과 JW 메리어트 호텔 등 세계 특급호텔의 인테리어를 담당한 HBA(Hirsh Bedner Associates)가 맡았다. HBA는 미국 LA 본사를 비롯해 세계 15개국에 21개 지사를 둔 글로벌 인테리어 설계회사다.

 


전용면적 65㎡ 규모의 ‘스탠더드 스위트’는 개방감을 중요시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현관부터 침실과 거실까지 개방된 ‘오픈 콘셉트’ 설계가 적용된다. 폭 5.1m, 높이 2.7m 크기의 대형 전면 창을 도입해 아름다운 제주 풍경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다드 스위트 2개를 합친 전용면적 136㎡ 규모의 ‘프리미어 스위트’는 24~38층에 배치해 특히 아름다운 조망권을 확보했다. 침실과 거실은 오픈 콘셉트로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2개의 미닫이문으로 공간을 분리했으며 샤워실과 화장실, 드레스룸은 스탠다드 스위트보다 더 크게 설계하고 별도의 게스트 화장실도 도입했다.


◇ 대규모 복합 쇼핑몰도 들어서…


제주의 새 관광명소 제주 드림타워는 호텔이자 복합 리조트로 제주 최대의 쇼핑 시설이 들어선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에 들어서는 쇼핑 시설은 지상 3~4층에 2만 48㎡(약 6075평)로 제주 최대 규모이자 실내 복합 쇼핑몰로 조성된다. 특히 젊고 트렌디한 국내 디자이너들의 부티크 숍 60여 개와 세계 각국의 레스토랑이 어우러져 가로수길, 인사동, 홍대 거리 등에서 볼 수 있는 스트리트 몰로 문을 열어 제주 도심관광의 새로운 명소가 될 예정이다.


제주 드림타워 관계자는 “제주 드림타워는 분양 계약과 동시에 롯데관광개발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여 20년 동안 확정 임대료를 지급하며, 기존 호텔 분양과는 달리 지분의 60%를 롯데관광개발이 소유 운영해 투자의 안전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 제주를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시선 끌어


제주 드림타워는 화산섬이자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제주를 테마로 한 디자인을 채택해 제주 특유의 자연미와 정취를 고스란히 담는다. 높이 62m, 둘레 176m의 포디엄 외벽을 제주 해안의 절경을 상징하는 육각형 모양의‘주상절리’로 형상화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주 드림타워 후면의 VIP 플라자(VIP 고객 전용 출입구)에 설치되는 높이 5.5m의 대형 분수 조형물도 시선을 끈다. 세계적인 조경 설계 회사인 ‘마사 슈워츠’와 수공간 설계 회사인 ‘웨트 디자인’이 제작한 것으로 제주의 화산 분화구와 오름을 형상화했으며 금빛 모자이크 타일을 적용해 용암이 끓어 넘치는 듯한 생동감을 전한다.


제주 드림타워 전면에 자리한 3000㎡ 규모의 대형 광장‘퍼블릭 플라자’도 빼놓을 수 없다. 차량 승하차장에서부터 노형오거리까지의 경사면을 이용해 파도가 밀려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현무암 계단을 배치하고, 이국적인 야자수 사이로 제주도 화산 분화구와 오름을 형상화한 5개의 황금빛 분수 조형물을 설치한다


강남구 신사동의 위치한 홍보관에 예약 후 방문하면 모든 내용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분양문의 1661-027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