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06.20 14:52 | 조회 9943

신도림역은 대한민국 전철역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다. 단순 승하차 승객만 놓고 보면 강남역의 1/2 수준이지만 유동인구, 즉 환승 이용객까지 포함했을 때의 이용객 수는 강남역의 2배가 넘는 약 50만 명 정도가 된다고 한다. 하루에 50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를 보유한 지하철역이 과연 서울에 몇 개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신도림역은 말 그대로 대한민국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하철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신도림역 주변의 아파트 공급 상황은 어떨까? 신도림역 인근은 예전부터 수요 대비 아파트의 공급이 항상 부족했던 곳 중에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소형 아파트의 공급이 매우 부족해서 소형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꾸준히 존재하는 곳이기도 한데,


20대부터 40대까지 직장인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신도림과 주변 여의도, 목동, 마곡, 상암, 마포, 종로 등 기업들이 줄지어 지어진 곳들까지 소형 평형 아파트의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신도림이 속해있는 영등포구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직장인들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소형 아파트 공급은 늘지 않고 있는 기형적인 주택공급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

 


2017년 서울시청에서 발표한 HOUSING AND CONSTRUCTION의 2016년 아파트 건립 현황을 보면 서울시 전체 공급량 22,426호 중 영등포구는 247호로 매우 낮은 수치를 보였다.


성동구 4,963호, 서초구 2,876호, 송파구 2,537호, 양천구 1,796호, 동작구 1,602호 와 비교해 보면 2016년 신도림이 속해있는 영등포구의 주택 공급량이 매우 저조함을 확인할 수 있고 60㎡ 이하의 소형주택 공급량은 46호로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공급량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에 맞춰 20~40대 신혼부부나 직장인들이 살기 좋은 도시형 생활주택 ‘신도림 아르디에’가 분양소식을 알려 소형 아파트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신도림 아르디에’는 소형 아파트 공급이 부족했던 신도림동에 무려 7년 만에 들어서는 신축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100만 명에 육박하는 서남권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다.


그만큼 입지환경도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를 다각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다수의 업무지구와 거미줄 교통망으로 인한 높은 인구 밀집도를 자랑하는 위치로 지하철 1, 2호선이 관통하는 전국 이용률 1위 신도림역 초역세권의 입지적 프리미엄과 더불어 단지 가까이 상업시설로 생활권이 보장되어 있다.


신도림 현대백화점과 디큐브시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과, 반경 2km 이내에는 대형마트(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 및 대형 쇼핑센터(타임스퀘어, 테크노마트, 롯데백화점), 대형 의료시설 등이 가까이에 있어 매우 우수한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직장인들에게 중요한 대중교통으로 여의도 및 강남권 등의 진입이 좋고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서울 도심권 및 경기 서부권의 접근성이 용이하며, 목동, 여의도, 마곡, 상암, 마포, 종로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또한 GTX B노선(청량리-송도)이 2025년 개통 예정으로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해볼 수 있으며 단지 배후에는 도림천을 중심으로 충분한 녹지환경을 확보해 공원 및 산책로를 통한 산책 및 조깅 등의 운동을 즐겨볼 수 있어, 특히 2030 젊은 세대의 임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만한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여러 입지적 장점을 갖춘 ‘신도림 아르디에’는 선 시공 후 분양을 진행하는 도시형 생활주택 상품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투자 및 분양받을 수 있고 입주 또한 빠르게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1룸과 1.5룸은 임차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입으로 희소성 있는 테라스와 차별화된 설계로 공실이나 전매 걱정 전혀 없이 투자해볼 수 있는 좋은 상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신도림 아르디에”는 오피스텔이 아닌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전용률은 높게, 세금은 낮게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중도금 40% 또한 무이자로 투자자들의 자금운용까지 매우 유리하게 배려한 투자상품이라 할 수 있겠다. 


견본주택은 영등포역 인근에 위치해 있고 사전 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2-2663-0300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