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06.27 16:05 | 조회 1212

최근 몇몇 로또 아파트의 등장으로 정부에서 강력한 규제책을 내놓으면서 그 기세는 한풀 꺾인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이런 추세에서 투자자들은 목돈이 들어가는 아파트보다는 적은 비용으로 쏠쏠한 투자 이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규제도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연이은 개발호재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인천의 돈이 되는 수익형 부동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보다 일반적인 상가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1억 원 초반대의 분양가는 별다른 규제가 없기 때문에 여유만 된다면 여러 채에 대한 투자도 가능하게 해준다. ‘교통망’과 더불어 수익형 부동산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공 요인인 ‘배후수요’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절묘한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도 노련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규제가 없고 전국 어디서든 분양이 가능하며, 각종 규제 피하고 미래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숭의역 스마트하우스’는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에 대한 구분도 없어 전국 어디서든 분양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전매 제한 대상도 아니어서 다주택자 규제에서도 자유롭고 종합재산세까지 면제되는 데다 양도소득세 중과대상에서도 빠지게 돼 소액 투자자나 자금 좀 있는 투자자나 은퇴 자금을 갖고 있는 은퇴자나 모두 자유롭게 투자가 가능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요즘 대세로 자리 잡은 1~2인 세대가 많이 늘다 보니 이들에게 장기나 단지로 임대가 가능하다는 것도 투자 전망을 밝게 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인천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의 경우 서울 투자자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투자 ‘좀’ 해본 사람들에게는 더 할 수 없이 좋은 조건이다. 지하 2층 ~ 지상 16층에다 전용면적이 18~22㎡까지 6개 타입, 322실로 되어 있는 이곳은 투자의 제1 조건인 역세권이다. 수인선 숭의역 1번 출구와 맞닿아 있어 인천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제1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까지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이런 탄탄한 교통망과 더불어 남구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에는 여러 관광지와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어 직장인들의 수요가 탄탄하고 인근에 인하대병원과 인하대학교까지 있어 하숙보다는 독립생활을 선호하는 대학생들과 아직 미혼인 의사와 간호사들의 수요까지 막대한 배후수요가 넘쳐난다.


이런 위치상의 유리함뿐만 아니라 설계에서도 공간 활용이 탁월하고 개방감을 높여 시원함을 더했으며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많이 써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여주고 있다. 또한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주거편의 서비스인 ‘스마트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 청소, 이사, 세탁, 시설 출동, 카쉐어링 등 서비스가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로 높은 임대수익과 공실 예방을 위해 국내 1위 주택임대관리 스마트하우스와 함께 입주자들에게 4가지 주거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입주자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청소, 세탁, 시설 출동, 카쉐어링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입주자 전용 사물인터넷(loT)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으로 전기제어, 조명 컨트롤, 애견 대화 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1~2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입주자 전용 조식 서비스와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나 숭의 역 스마트하우스 K는 입주자의 주거편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계약자들에게도 특화된 임대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약자는 입주 시부터 사단법인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의 자격시험에 통과한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들인 매경 부동산 자산관리사들이 1:1 임대사업 자산관리 케어 서비스를 통해 임대사업자 등록 절세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매경 부동산 자산관리사들은 인근 우량 기업체와 병원들과 제휴하여 우량 임차인을 모집해 주고 임차인 입주 시 ‘입주 편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여 편리한 임대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계약자들에게 스마트하우스 임대인 전용 모바일 앱을 제공하여 임대료 입금과 미수금 관리 등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한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하우스 K’ 분양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조건에 이끌려 견본주택에 방문한 수요자들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임대관리 전략은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한 편리한 서비스에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순조로운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임대인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하우스 K’는 인천광역시 숭의동 438-1번지 일원에 위치한 ‘숭의 역 스마트하우스 K’는 지하 2층~ 지상 16층 전용면적 18~22㎡ 322실로 이루어져 있다. 뛰어난 내부 설계도 ‘숭의 역 스마트하우스 K’의 미래가치를 더 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으며, 2면 개방형 설계(일부)를 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다. 여기에 전 실 IoT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조식 서비스를 제공(예정)하여 생활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스마트하우스 K’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20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 1661-2448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