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07.10 14:49 | 조회 471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한 정부의 강력한 규제책이 연이어 발표되고 저금리의 지속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잘만 고르면 은행 예금금리보다 높은 투자수익을 안정적으로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특히 정부의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틈새상품의 인기가 높다. 이들 틈새 수익형 부동산은 공급과잉에서 자유롭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겠다.


그중에서 갖가지 주거형태의 장점만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떠오르고 있다. 빌트인 가전 가구, 세탁시설, 바닥 난방 등이 완비되어 있어 어떤 용도로 사용하든지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세제, 금융, 종합부동산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등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또한 1가구 2 주택 산정 대상에서 제외돼 양도소득세 중과세 대상에도 해당하지 않는다. 여기에다가 담보대출 규제를 받지 않아 오피스텔, 상가 등 일반 수익형 부동산에 비해 투자금 조성도 수월한 편이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보니 최근 분양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각광받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개인이 분양을 받을 수 있고 낮은 공실률로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주목도가 상당하다. 기업체 밀집지나 역세권 등 고정수요와 유동인구가 풍부한 곳을 추천한다”면서 “소형 아파트 가격이 치솟고 있는 데다 공간을 다양하게 쓰려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겹쳐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다. 청약과 대출규제에 부딪힌 실수요자들에게는 내 집 마련의 대안이 되고, 투자자들에게는 새로운 틈새 투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단 상업지역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구입 목적에 따라서 입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다.

 


한편 이러한 가운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84번지 일원에 위치한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임대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수익형 부동산 틈새상품이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16층, 전용면적 18~22㎡ 322실로 이루어져 있다.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과 관광객까지 수용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이다. 


특히나 수인선 숭의역 1번 출구와 맞닿아 있고 제1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까지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인근으로는 연면적 6만 6805㎡에 달하는 ‘골든 하버 프로젝트’가 2019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은 향후 각종 쇼핑, 레저시설이 결합되어 있는 복합관광 휴양단지인 ‘인천항 골든 하버’가 함께 개발될 예정이다. 


뛰어난 내부 설계도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의 미래가치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주거편의 서비스인 ‘스마트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마트하우스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청소, 이사, 세탁, 시설 출동, 카쉐어링 서비스가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로, 이 서비스는 2015년 일본 1~2인 가구 산업을 벤치마킹하여 매일경제와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가 만든 주택임대관리 스타트업 사업이다. 2016년 1월 시작으로 전국 75,000여 세대 1~2인 가구 원룸주택 오피스텔 임차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앱 다운로드 10만 회를 돌파하여 국내 주택임대 관리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 분양고객의 높은 임대수익과 공실 예방을 위해 국내 1위 주택임대관리 스마트하우스와 함께 입주자들에게 4가지 주거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입주자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청소, 세탁, 시설 출동, 카쉐어링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입주자 전용 사물인터넷(IoT)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으로 전기제어, 조명 컨트롤, 애견 대화 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숭의역 스마트하우스 K’는 1~2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입주자 전용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자들이 영양소 있는 식사를 통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입주자 주거편의 서비스뿐 아니라 계약자들에게도 특화된 임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약자는 입주 시부터 사단법인 한국부동산 자산관리사협회의 자격시험에 통과한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가들인 매경 부동산 자산관리사들의 1:1 임대사업 자산관리 케어 서비스를 통해 임대사업자 등록 절세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매경 부동산 자산관리사들은 인근 우량 기업체와 병원들과 제휴하여 우량 임차인을 모집해 주고 임차인 입주 시 ‘입주 편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여 편리한 임대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계약자들에게 스마트하우스 임대인 전용 모바일 앱을 제공하여 임대료 입금과 미수금 관리, 임차인 민원 현황 확인, 월간 보고서 등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한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하우스 K’ 분양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조건에 이끌려 견본주택에 방문한 수요자들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임대관리 전략은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한 편리한 서비스에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순조로운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마트하우스 K’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20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전화 : 1661-2448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