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09.20 14:39 | 조회 11156

▷ 부동산 투자는 ‘최초’가 바로 프리미엄!


투자에 있어서 “처음”이라는 단어가 갖는 의미는 상당하다. 처음 시도되는 것은 상대적으로 시행착오나 불확실성을 갖고 있지만 그만큼 성공 시에 얻을 수 있는 이익은 상상을 초월하게 크다. 하버드대 학생들의 장난 어린 게시판 소통수단이었던 페이스북이 세계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기업이 되고, 허름한 차고에서 시작한 구글이 세계 시장을 지배할 정도의 영향력이 있는 인터넷 기업이 되었다. 지금이야 너무 당연하지만 불과 10 수년 전 위 두 기업의 창업자가 기숙사 구석에서, 낡은 차고 앞에서 당신에게 투자를 부탁했다면 쉽게 투자할 수 있었을까? 인터넷이라는 도구의 파급력을 미리 예측한 사람만이 가능했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도 마찬가지이다. 처음 보기에는 불안함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미래를 정확히 판단하고 과감히 투자한 사람들은 큰 성공을 맛보았다. 2000년 전후로 지어지기 시작한 프리미엄 주상복합 아파트가 그랬고 과잉공급을 걱정하던 1기 신도시가 그랬다. 하물며, 검증된 수익모델을 마련하고 안전장치까지 갖춘 투자처라면 어떨까?

 


▷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를 소유할 수 있는 ‘최초’의 기회


더 이상 새로운 형태의 투자처가 없을 것 같던 부동산 시장에 ‘제주드림타워’라는 획기적인 상품이 등장하여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금까지는 소유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던 세계 TOP 호텔 브랜드인 ‘그랜드 하얏트’를 확정 짓고 개인투자자가 원하는 객실을 분양받아 등기 소유할 기회가 열린 것이다. 거기에 더해 분양과 동시에 제주드림타워 개발, 관리를 책임지는 롯데관광과 20년간 임대계약을 체결하여 매년 분양 공급가의 6%(부가세 포함)를 운영 결과와 상관없이 확정임대료로 지급받는다. 공실의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것이다. 조건에 따라 연 24일간 무료 숙박도 가능하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스탠다드 RA타입 기준으로 연 6%의 확정수익을 받는 조건 선택 시 수분양자는 지난해 기준 국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의 대졸 신입사원 평균 연봉이 3,880만 원을 상회하는 4000만 원이 넘는 확정임대료를 받게 된다.


▷ 제주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형 복합리조트


‘희소성’또한 뛰어나다. 제주 최대 규모(38층, 169m)로 건설되는 제주드림타워는 국내 최대 규모(63 빌딩 연면적의 1.8배)의 도심형 복합리조트로써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등장하기 어려운 규모를 자랑한다. 수익성뿐만 아니라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큰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 


사업 추진에 대한 자신감도 대단하다. 보통 분양형 부동산은 시공 전 선 분양한 계약금과 중도금으로 공사를 마무리 지어 시행 이익을 취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시행 개발자는 시설 전부를 분양하여야 그 이익이 생기고 준공 후 운영 책임은 수분양자가 책임져야 한다. 하지만 ‘제주드림타워’는 총 1600개 스위트룸 객실 중 단 850실 만을 분양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나머지 객실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로 계획 중인 외국인 전용 카지노, 글로벌 쇼핑몰, 인터내셔널 레스토랑과 바 등 전 시설의 60%에 달하는 부분을 직접 소유 및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주체가 계획단계부터 영구적인 운영까지 책임진다는 뜻이다. 

 


▷ 수분양자 친화적인 운영계획…, 다시 만나기 힘든 기회


전체시설을 직접 운영하면서 일부 시설에 한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분양여부와 상관 없이 선 시공이 진행 되고 있으며 모든 객실이 전용면적 약20평 이상의 스위트룸으로 구성 된다는 점, 특히 건물 노후화에 대한 추가비용을 걱정하지 않도록 모든 정기 리모델링 비용을 롯데관광이 모두 부담한다는 계약내용. 보통의 분양시설에서는 보기 힘든 조건들이다.


“처음으로 시도되는 수분양자 친화형 분양 상품이다 보니 오히려 낯설어하는 투자자들도 꽤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모든 약속 내용을 말뿐이 아닌 계약서로 보장하고, 제주도로 본사 이전을 계획할 정도로 적극적인 롯데관광의 사업에 대한 의지 등을 볼 때 두 번 다시 만나기 힘든 기회일 것” 이라며 “미래가치를 검증한 투자자들의 참여로 높은 분양률을 보이고 있어, 노후준비 등의 목적으로 높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원하는 투자자라면 얼마 남지 않은 기회를 꼭 잡아야 할 것”이라는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홍보관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상담예약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661-0278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