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10.05 15:52 | 조회 1081

올 7월 1일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에 주 52시간 근무제 실시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트렌드가 더 확산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가시간 활용을 위한 각종 동호회나 레저활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워라밸이란 워크(Work), 라이프(Life), 밸런스(Balance)의 약자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잡아 삶의 질을 높인다는 의미로 최근 한 인터넷 업체가 실시한 설문조사를 보더라도 직장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1순위 요건으로 직장인의 55%가 '워라밸'을 꼽았으며 52%는 '워라밸 문화가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했다.


주당 노동시간 상한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줄어든 만큼 우선 관심받는 것은 ‘레저시장’인데 상대적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레저에 대한 수요도 늘어난다는 기대감에서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는 최근 2004년 주 5일제가 도입된 뒤 2005년 레저시장 규모가 전년도 대비 10.5% 성장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급 스포츠로 인식되던 골프시장에 대중화로 인한 봄바람이 불고 있다. 골프인구가 수년째 계속 늘고 있는 데다 정부가 골프산업 활성화에 나서면서 핑크빛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2008년 381만 명이던 골프인구는 지난해 529만 명으로 늘었다. 전국 골프장수도 2008년 345개에서 지난해 505개로 증가했다. 스크린골프와 용품, 의류 등 관련 시장 규모도 연 10% 안팎 성장하고 있다. 골프인구 감소로 침체국면으로 접어든 미국, 일본 등과는 대조적이다. 


한국은 골프인구 500만 명 시대가 열려 골프장 수는 물론 골프장 이용객도 늘고 있다. 한국레저사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장 이용객수는 3050만 명으로 전년 2940만 명 대비 3.7% 증가해 사상 처음으로 3000만 명을 돌파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30대 젊은 골프 수요가 크게 늘었다는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골프장 이용객의 증가로 인해 골프빌리지나 주변 펜션사업도 같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 국내 ‘최고’의 주거형 플랫폼을 단독주택으로 누릴 수 있는 ‘최초’의 기회


일반 투자자들도 이제는 ‘수도권’, ‘아파트’와 같은 기존의 재래식 투자 키워드에서 벗어나, 삶의 질과 투자의 가치를 한꺼번에 높여줄 부동산은 무엇인지 고찰해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틀에서 벗어나려 해도 주목할 점은 역시나 대기업들이 가는 곳을 따라다녀야 한다는 틀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경기도 하남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인 신세계 스타필드가 들어가기 때문에 주변의 지가가 상승하며 지역의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안겨줬다. 이어, 인천 청라에도 같은 현상으로 스타필드 인접한 부동산들의 분양권이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완판 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한 도시 자체가 대기업의 투자로 만들어진다면 어떻게 될까?

 

충청남도 태안군 천수만 B지구 일대 에는 대기업 현대에서 대지 약 1,500만 제곱미터(약 450만 평)에 달하고 총 사업비 10조 원에 육박하는 금액을 투자하여 국내 최초의 관광 레저형 기업도시를 건설하고 있다. 브랜드는 ‘라티에라(LaTierra)’ 현대가 만드는 태안기업도시이다. 


이곳은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자급자족의 복합관광레저도시로 건설 중이며, 앞으로 계획되고 있는 상업업무단지, 첨단복합단지, 골프장, 테마 워터파크, 국제 비즈니스 단지, 생태공원, 콘도, 리조트, 주거시설, 대기업 연구소, 쇼핑몰, 호텔, 드라이빙센터 등이 들어서게 되면 향후 주거, 상업, 업무시설이 전부 갖추어져 자급자족 도시로의 요건을 갖추게 될 것으로 계획인구 17,175명, 연간 방문객 770만 명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진입하기 다소 시간이 걸렸던 교통망 역시 확충된다. 태안과 보령시를 연결하는 2019년 완공 예정인 연륙교와 원산도와 대천항을 연결하는 해저터널과, 서산~영주~울진까지 349㎞를 횡단하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역시 2023년 완공 예정이다.

 


● 태안기업도시 첫 번째 주거시설 현대 더링스 빌


이러한 교통망 확충으로 태안기업도시 내 주거시설의 초석이 될 “현대 더링스 빌은” 태안기업도시內 최초로 공급하는 주거시설로 이미 많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총 63가구로 조성될 이곳은 현대 더링스 cc 골프장 내에 있는 타운하우스로, 골프장 인근 또는 조망만으로 골프빌리지라고 하는 기존의 상품들과는 다르게 골프장 내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천수만의 전망과 주변의 페어웨이가 모두 내 집 정원처럼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누려 볼 수 있다.


전세대가 주거시설로서의 조건을 빠짐없이 갖추고 내부 인테리어마저도 완벽한 공간을 제공받으며, 가족들과 함께 휴양지로 사용하며, 이용하지 않을 시는 현대 더링스 CC를 이용하는 골퍼들에게 숙박을 제공하는 수익형으로도 운영되기에 최적화되어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 태안기업도시 골프코스의 첫 번째 골프장 현대 TheLinks C.C.


대한골프협회, 한국프로골퍼협회, 한국시각장애인골프협회, 세계 한인 골프연맹 등과 각종 주니어대회가 열리는 현대 더링스 CC는 36홀 대중제 퍼블릭으로 한국에 몇 안 되는 링크스코스 1박 2일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연간 이용객이 25만 명에 달 할 정도로 이미 한국 골퍼 사이에서는 유명한 골프장중에 하나이다.


특이점으로는 골퍼 자신이 자기팀에 맞는 캐디를 데리고 와 함께 라운드 할 수 있는 동반 캐디 서비스와 코스 진입이 제한됐던 카트를 타고 직접 페어웨이까지 들어갈 수 있는 1인승 셀프 카트 스케이드보드 시스템이 있다. 처음 이용하는 골퍼들도 티오프전에 전문강사가 직접 운전방법까지 지도해주기 때문에 안전 걱정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교육이 끝나면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까지 발급되기 때문에 1년간은 사전 교육 없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라운드 도중 갑자기 플레이할 수 없는 상황을 위한 홀 기퍼 시스템과 레인 체크 시스템 역시 눈에 띈다. 홀 키퍼 시스템은 갑자기 급한일이 생기거나, 어두워서 볼을 치기 어려울 때 남은 홀을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18홀 모두 적립 시 사용 가능하고 레인 체크 시스템은 우천 시 완주하지 못한 라운드를 적립해주는 제도이다. 이와 같이 신개념 상품 도입으로 프로 및 주니어, 아마추어 대회 개최를 도우며 현대 더링스 CC는 골프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골프장 내에 위치한 진정한 페어웨이 골프빌리지 현대 더링스 빌 


골프와 휴양지의 모든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입지와 시설로 눈길을 끄는 태안기업도시 “라티에라”내에 최초로 공급되는 주거형 부동산을 오픈하면서 부동산 관련 종사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름다운 천수만의 전망과 주변의 페어웨이가 모두 내 집 정원처럼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누려 볼 수 있는 현대 더링스 CC 골프코스 내에 총 63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현대 더링스 빌”은 필지당 대지면적 272㎡~ 308㎡로 조성되며, 건축면적은 수분양자의 요청에 따라 32평형부터 40평형 대까지 개별 정원과 다면 테라스 등의 다양한 건축이 가능하다.


계약자는 현대 더링스 CC의 그린피 할인과 더불어 퍼팅그린 이용 및 산책이 가능하고 클럽하우스의 식당과 사우나를 이용 가능하다. 입주민 전용 카트도 무료로 제공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태안기업도시 내 현대 더링스 CC(36홀)와 현대 솔라고 CC(36홀)을 찾은 골퍼수만 약 25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이중 절반가량은 1박 2일 코스로 부킹이 이루어졌다.


태안기업도시 내 숙박시설이 없어, 골퍼들의 숙박시설로서의 알짜배기 부동산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고, 주거시설로서의 조건을 빠짐없이 갖추고 내부 인테리어마저도 럭셔리한 완벽한 공간을 구성하여 가족들과 함께 세컨드 하우스로 휴양지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다. 태안기업도시 내 최초로 공급하는 주거단지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벽한 단지를 완성시키겠다는 개발사의 의지가 돋보인다.


개발사”㈜에이 플랜디 앤씨에서는 현재 63가구를 VIP 우선 선착순 분양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골프를 즐기는 골퍼는 물론 천혜의 자연을 느끼며 레저를 즐기고픈 실거주자,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더불어 태안기업도시의 최초 프리미엄 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자는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현대 더링스 빌의 수분양자의 편의 도모를 위하여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예약 후에 방문이 가능하다. 홍보관 위치는 현대 더링스 CC입구(충남 태안군 태안읍 반곡리 1153-7번지)에 위치한다.  


문의전화 1522-8598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