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11.07 10:57 | 조회 26224


강서·김포·고양·파주 일대 땅값 들썩


올해 말 경기도 고양시와 김포시 등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서부지역에 토지보상금이 본격적으로 풀리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토지보상금은 보통 인근 토지시장 쪽으로 다시 유입되는 데다 대규모 개발사업이 연달아 이어지면서 보상금이 꾸준히 풀릴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김포와 일산, 파주 일대 땅값이 적어도 내년 말까지는 가파른 상승세를 탈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보상지역 바로 인근에서는 개발 호재에 더해 보상금 유입 기대감까지 겹치면서 이미 땅값이 크게 오르기도 했다.


9.13도 풍선효과? 규제 빗겨간 김포 뜬다.

 


특히, 김포의 경우 9.13 대책 이후 서울 집값이 주춤한 사이 ‘비조정대상지역’ 지역이라 아파트 가격도 상승세로 돌아섰다.


전문가들은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 집값이 상승세로 돌아선 것은 집중 규제 대상인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등 규제지역과 달리 대출이 상대적으로 쉽고, 세금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16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 아파트값은 올 1월부터 계속 하락하였으나. 9월 첫째 주 이후부터 상승세로 돌아섰으며, 9.13 대책 직후인 9월 셋째 주 0.12%나 올라 2015년 11월 첫째 주(0.12%) 이후 주간 상승폭이 가장 컸다. 서울을 포함하여 수도권 전체 시, 군, 구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와 용인시 수지구, 김포시가 상승폭이 가장 크다.


신한은행 부동산 팀장은 “비조정대상지역 중 최근 시세가 오르는 곳은 실수요자가 많고 개발호재가 있는 곳”, “비조정대상지역도 시장 상황과 개발 전망에 따라 크게 차별화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실평수는 넓히고 분양단가는 낮췄다!


이렇다 보니 비조정대상지역의 오피스텔까지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뜨겁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한 ‘김포한강 트루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2층 실 사용면적 35.7㎡~85.6㎡인 각층 4개 타입 총 29실로 설계, 총 319실을 전 세대 복층으로 구성하였으며 남향 위주의 호실 배치로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포한강 트루엘’의 입지환경 또한 눈여겨볼만한데, 올림픽대로, 외곽 순환대로 등 서울생활권역으로 20분 내 진출이 가능하며,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 ‘구래역’과 ‘양촌역’을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로 소요될 예정이다. 또한 김포공항역에서 홍대입구 및 여의도까지 10분, 종로3가역까지 4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 진출이 가능하다.


한강신도시 최대 규모의 중심 상업지구와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도시지원시설 사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직장과 중심 상업지역 상가, 이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주민센터 등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고 있다.

 


오피스텔에 투자하기 전 가장 중요하게 따져봐야 할 것이 ‘공실 없이 임대수익을 낼 수 있느냐?’인데 ‘김포한강 트루엘’은 SGI서울 보증보험에서 보증해주는 임대관리업체인 ‘앱하우스’에서 최대 10년간 100%임대보장을 해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임대관리 전문업체를 통한 임대보장으로 더욱 안정적인 수익관리가 가능하고 1가구 2 주택 미적용,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대출규제 미적용 등 세금 혜택을 볼 수 있으며,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계약 후 언제든지 전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골드라인 김포 도시철도 개통으로 부동산 기대감 상승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김포 도시철도가 내년 7월에 개통을 앞두고 있어 김포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도시철도의 개발은 높은 부동산 가격 형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


최근 서울 집값이 무섭게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경기도로 이주하는 인구가 늘었고, 직장 등 의 이유로 서울과 가까이 인접해있어 이동이 수월한 지역들을 찾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기존 지하철 노선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개통이 임박한 철도 라인이 지나는 곳에 대한 신규 수요의 관심이 매우 높으며, 유입까지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이에 김포한강신도시 내 최대 중심상업지구내 지어지는 ‘김포한강 트루엘’은 최대 10년간 임대보장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보장뿐만 아니라 각종 개발호재로 추후 프리미엄까지 예상해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중도금 무이자로 소액투자가 가능한 매력까지 갖추었다.


‘김포한강 트루엘’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 1800-1298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