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11.30 10:32 | 조회 14574


역세권, 투자자들이 몰리는 이유?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은 입지 중에서 최고의 입지로 뽑힌다. 지난해 1년간 서울에서 공급된 역세권 단지의 1순위 마감률이 90%를 웃도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확인해보면 지난 1년간 공급된 역세권 단지 35곳 중 1순위 마감에 성공한 단지는 32곳이었으나 비역세권 단지는 약 50%대 수준에 그쳤다고 한다. 청약 경쟁률도 역세권 단지는 평균 27.87대 1, 비역세권 단지는 8.49대 1로 역세권 단지가 3배 이상 높았다. 


역세권에 위치한 부동산 상품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역세권 인근으로 중심 산업지구가 형성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이동시간이 단축되는 장점에 젊은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임대수요가 꾸준하여 공실 위험이 적으며, 불황기에도 가격 하락폭이 적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같은 단지라도 역과의 거리에 따라 집값 차이 수천만 원… 


세대수가 큰 단지의 경우 같은 단지라도 역과의 거리에 따라 시세 차이가 나는데 송파구 신청동 아파트의 경우 총 6,684세대 규모로 2호선 잠실나루 역을 끼고 있는 단지지만, 동에 따라 역까지 1분에서 최대 15분 정도 소요된다. 이렇다 보니 역에 가까운 동일 수록 시세가 조금 더 비싸게 형성돼있다고 한다. 작년 거래 현황을 보면, 역과 5분 거리인 113동과 역과 11분 거리인 305동의 가격가 비교했을 때 차익만 1억 원이 넘었다고 한다. 이런 점을 확인하였을 때 초역세권의 위력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이렇기 때문에 서울 내 초역세권 부동산 상품의 가치는 계속 높아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하지만 역세권에 대한 선호도는 역과의 거리 차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역과의 거리가 가까운 초역세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초역세권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 ‘고덕역 대명벨리온’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고덕역 대명벨리온’은 1~2인 가구들을 타깃으로 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상가와 같이 구성되는 복합단지이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역이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역 입구까지 도보로 10초에 진입이 가능한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고덕역은 지난 5월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이후 기본계획 수립 용역업체 선정까지 마쳐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는 9호선 4단계 연장사업의 수혜지역이다. 현재 운영 중인 5호선과 함께 2개의 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 되는 것이다. 9호선 개통 시 강남권 업무단지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여 쾌속한 교통환경까지 갖춰질 예정이다. 

 


1~2인 가구 맞춤 오피스텔, 특화설계까지


‘고덕역 대명벨리온’ 오피스텔은 단지 5층과 최상층에는 옥상정원을 선보이고 단지 내 강남권 고급 주거 단지에서 볼 수 있었던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전기차 충전시스템, 100%자주식 주차장, 무인택배시스템, 계절창고(지하 6층, 일부세대)등 특화설계와 시스템을 적용한다. 1~2인 가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트렌드에 맞게 특화설계를 설치한 것이다. 


‘고덕역 대명벨리온’은 연면적 10,331평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의 오피스텔로 503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있으며, 전용면적 18m2~29m2의 4가지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대형 건설사인 “대명그룹”에서 시공하는 만큼 안전성이 높은 데다 특화설계 등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얻고 있으며, 향후 자산가치의 상승에도 유리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입지 환경도 눈여겨볼만하다. 단지 바로 옆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대표 명문 8 학군과 명문 학원가 또한 몰려있다. 또한 명일 근린공원, 송림 까치공원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으며, 도보 5분 거리 대학교 병원이 위치해 있어 완벽한 생활 인프라와 도심 속 웰빙 라이프가 갖춰져 있는 곳이다.


또한, ‘고덕역 대명벨리온’ 단지 인근에는 고덕 상업업무복합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와 첨단 업무단지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삼성엔지니어링이 글로벌 엔지니어링센터를 조성해 입주해있다. 이로 인하여 단지 모두를 합하면 약 7만 명의 상주인구가 근무할 예정으로 오피스텔의 임대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 볼 수 있다. 


초역세권의 입지 프리미엄, 탄탄한 생활 인프라, 그리고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최고의 투자가치의 조건을 고루 갖춘 ‘고덕역 대명벨리온’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전화 : 02) 6052-552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