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2018.12.06 17:22 | 조회 17537

뉴타운 사업은 특정 생활권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기초생활서비스 시설이나 교육여건을 확충하여 지역 간 형평성 및 자치구 간 재정격차의 불균형 완화를 이루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울시가 추진 중인 뉴타운 사업들은 민간주도의 난개발이 불러온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는 ‘기성 시가지 재개발 방식’으로 공공이 원하는 적정 규모의 생활권역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계획도시로 개발된 강남에 비해 오래전부터 자연적으로 발생한 자연부락 성격이 강했던 강북을 개발하여 강남북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도입되었다.

 

 

▣ 강남북을 대표하는 뉴타운은 어디?

 

현재 서울 내 진행 중인 대표적인 뉴타운 사업으로는 노원구의 ‘상계 뉴타운’과 송파구의 ‘거여마천 뉴타운’을 꼽을 수 있다. 


상계 뉴타운은 4호선 당고개역과 상계역에 위치한 노후 저층 주거지 47만 3350㎡를 재개발하는 곳으로 지역 내에 새 아파트가 거의 없고 실거주 인구 밀집도가 높아 신축의 희소성이 높은 데다 7천여 가구의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므로 계속해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거여마천 뉴타운은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에 위치한 104만여㎡부지에 1만 2천여 세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강남에 위치한 유일한 뉴타운으로 유명하다. 사업지 북쪽의 하남감일 공공주택지구와 남쪽의 위례신도시와 연계되어 서울 동남권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성장하게 될 전망이다.

 

 

<상계 뉴타운>                                       <거여마천 뉴타운>

        

뉴타운 사업이 진행되면 주거환경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지가의 동반 상승으로 인근 부동산 시세도 큰 폭으로 오른다. 실제로 부동산 114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상계동 은빛 2단지 아파트는 전용 59.95㎡ 기준 5층이 9월에는 3억 원에 거래되었다가 지난 13일에는 3억 7천7백만 원에 팔려 두 달 사이 7천만 원 이상이 올랐다. 거여마천 뉴타운 인근의 거여 1단지 아파트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한국감정원의 시세변동 추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억 5천이던 매매가가 올해 11월에는 4억 8천을 기록했다. 1년 만에 1억 3천만 원이 오른 것이다. 이처럼 뉴타운 주변 시세는 오를 수밖에 없고, 그 폭도 상당하므로 전문적인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도 주변 상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 거여·마천 뉴타운 바로 앞 ‘인투 파크 거여’에 시선집중!

 

이러한 와중에 거여마천 뉴타운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인투 파크 거여’가 공급돼 화제다. 인투 파크 거여는 5호선 거여역과 직선거리 200m인 초역세권 입지에 초소형 아파트와 3 bay 평면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들어선다. 지하 1층, 지상 14층 규모의 2개 단지로 조성되며 1인 가구에 최적화된 원룸부터, 2-3인도 거주 가능한 1.5룸과 투룸 그리고 특화된 테라스하우스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 다양한 평면을 선보여 높은 프리미엄을 원하는 투자자들은 물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고 싶어 하는 실거주 수요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인투 파크 거여 A 타입 평면과 내부>

 

▣ 각종 특권 두루 갖춘 ‘인투 파크 거여’의 면면

 

인투 파크 거여는 교통과 주거 등 기존에도 탁월했던 송파의 인프라를 누린다. 단지 앞의 거마로를 비롯해 3ㆍ5호선 오금역,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과 경기권 어디든 쾌속으로 닿을 수 있다. 또한 다수의 학교와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되어 있는 전형적인 주택지로 여유롭고 안락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수변경관인 성내천을 비롯해 오금공원, 마천공원, 천마 근린공원이 있는 천마산 등 풍부한 녹지의 자연경관도 인접해있어 서울 도심에서는 만나기 어려웠던 쾌적한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인투 파크 거여 투시도>

 

이렇게 완벽한 주거가치를 갖춘 인투 파크 거여는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앞서 언급한 거여 마천 뉴타운의 최대 수혜지일 뿐 아니라 송파구 내에서 진행되는 오금 공공주택지구 개발 및 성동구치소 부지에 공공주택을 짓는 개발사업이 계획 중이라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인투 파크 거여 주변 시세>

 

또한 배후수요 부분에 있어서도 문정 법조타운과 동남권 유통단지의 풍부한 수요를 비롯해 거여 택지개발지구 내 업무시설의 비즈니스 수요와 위례신도시의 이주 수요가 확보되어 있어 투자 안정성을 확보했다. 사실상 공실 우려는 전무하며, 새로운 주거지로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인투 파크 거여의 실내 인테리어는 국내 최고의 인테리어 브랜드 한샘의 ‘한샘 인사이드’로 설계되어 일반적인 오피스텔과는 격이 다른 생활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한샘 인사이드는 한샘의 빌트인 가구는 물론 최고의 역량을 갖춘 한샘의 디자이너들이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공간 스타일링까지 선사한다.

 

이렇게 최상의 주거가치와 완벽한 투자가치를 갖춘 인투 파크 거여의 모델하우스는 송파구 방이동에 현재 오픈 중이며 상담사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및 예약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가능하다.

 

문의 : 1600-7276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