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8.12.13 10:34 | 조회 14804

산업단지 인근 주거단지 인기몰이 중



확실한 개발호재가 예정된 지역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각광을 받고 있다. 잘 고른 상가나 오피스텔이 매달 안정적으로 월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 한 지역의 수익형 부동산 인기를 견인하는 주요 개발호재로는 교통호재, 대기업 투자와 산업단지 조성, 공공기관 및 대학교와 대형병원 이전, 랜드마크 건설, 복합쇼핑몰 개발 등이 있다. 


그중 대기업 투자나 산업단지 조성 지역이 핫플레이스이다. 부동산 정설에 ‘대기업만 따라 가면 손해보지 않는다’라는 게 있다고 한다. 대기업 인근의 부동산을 사두면 손해는 보지 않는다는 의미로, 실제 이들 지역 소재 수익형 부동산은 임대료가 쉽게 오르고 공실이 없는 편이다.


이들 지역은 대기업에 종사하는 근무자들은 물론 인근에 협력 업체 관련 종사자들까지 풍부한 인구가 유입돼 탄탄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 지역의 경우 특성상 경제력이 뒷받침되는 수요자들이 많고 교통과 생활환경이 잘 갖춰진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공실 불안 없이 꾸준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산업단지 인근 지역은 기업들이 입주하는 가운데 지역 경기를 촉진하는 자족형 도시의 면모를 갖추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한 각종 상업시설, 학교, 공원 등 풍부한 기반시설이 조성되는 가운데 인구 유입도 늘어난다. 이에 산단 인근의 입지가 수익형 분양시장에서도 선호되는 상황이다. 



최근, 구로구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 디지털 국가산업단지(G밸리) 내 1만 3천여 제곱미터의 공원과 스포츠센터, 의료시설, 컨벤션센터, 산업 및 게임, 박물관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는 등 개발호재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G밸리의 지 스퀘어 개발사업과 더불어 넷마블 본사 이전 등으로 현재 공사 중으로 (2019년 9월 준공) 복합 업무시설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지역 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인근 서부 간선도로(성산대교~금천나들목 구간 10.33km(왕복 4차선)의 병렬식 터널이 공사 중에 있으며, 2021년 완공되면 소음 미세먼지로부터 해방 및 주변 수변공원 및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G밸리의 지 스퀘어 개발사업과 더불어 넷마블의 본사 이전 등 많은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복층형 구조 오피스텔 ‘G밸리 하우스디 어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19.37㎡~39.24㎡인 6개 타입으로 총 594실로 전 세대 복층으로 구성하였으며, 지상 1층에는 100 규모의 근린생활시설과 옥상에는 야외정원 조성으로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G밸리 하우스디 어반’은 입지 또한 우수하다. 가산디지털단지역, 강남순환도로는 물론, 신안산선(예정)등으로 서울 및 경기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내 상가 입점(예정)으로 입주민들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피스텔 근처 안양천이 위치해있어 1년 365일 탁 트인 안양천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일부세대)


오피스텔 내부에는 1~2인 가구를 위한 빌트인 가전, 시스템 수납장, 인출식 식탁과 빨래건조대 등을 넣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로 하였다. 복층형 설계와 테라스 구조등을 선별적으로 적용하는 한편 홈오토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LED조명을 적용하여 요즘 추세에 맞는 커스터마이즈 드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다. 

 


G밸리 비전 2020 프로젝트, 탄탄한 배후수요 품었다!


핵심 상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동시에 품은 신규 오피스텔이 높은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탄탄한 인프라 구축과 배후수요 확보가 이뤄진 지역 일대의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과 함께, 유동인구를 확보하기에도 유리해 투자자들에게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G밸리 하우스디 어반’의 경우 G밸리 비전 2020 프로젝트로 기업체 및 종사자가 증가하는 15만 명 배후수요를 품고 있으며, 대규모 패션몰이 밀집한 패션타운 인접으로 관련 종사자를 임대수요로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G밸리 하우스디 어반’의 건설사 대보건설은 우량 신탁사, 금융기관과 연계해 공사비를 미리 확보하는 등 안정적인 사업 위주로 참여하기로 했다. 분양대금으로 공사를 받아 진행하는 기존 다른 회사의 사업방식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안양천 조망으로 특별한 가치와 전호실 복층형 풀옵션 빌트인으로 한 차원 높은 희소성을 지닌 ‘G밸리 하우스디 어반’ 오피스텔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전화 : 1522 - 5400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