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9.05.24 10:54 | 조회 14648

고덕 국제신도시는 한국 토지주택공사(LH)와 경기도 등이 경기도 평택시에 공동으로 조성하고 있는 신도시다.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에 1340만㎡ 규모로 조성되며, 5만 6천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게 될 전망이다. 



고덕지구 개발은 1단계 '수도권 전철 1호선 서정리역세권 개발', 2단계 '행정타운 중심 개발', 3단계 '국제교류단지 중심 개발'의 과정을 거쳐 완성될 예정이다. 평택시는 고덕지구 개발을 통해 산업시설부터 행정시설까지 갖춰 비즈니스, 교육, 문화, 레저, 쇼핑, 비즈니스 등 모든 것을 해결하고 즐길 수 있는 '자족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에 133조 원 투자 결정 


특히 삼성전자는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에 289만㎡ 규모로 조성한 1 공장을 2017년부터 가동했으며, 2 공장을 다가오는 11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에 10년간 133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면서 향후 추가 라인 신설 공장을 평택에 건설하겠다는 발표를 한 바 있다. 



삼세권(삼성+세권) 신조어 등장 

최근 이러한 '삼성효과'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에 접근성이 좋은 평택 신축 아파트의 가격이 최대 1억 원 가까이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시기에 입주한 신축 아파트들도 삼성 반도체 공장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아파트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이다. 이런 시세 및 추세를 반영해 '삼세권(삼성+세권)'이란 신조어도 등장했다. 


오피스&상가 품귀 현상 

삼성산업단지 인근 택지지구가 현재 조성 중이라 삼성 1 공장에 따른 협력업체들이 입주할 수 있는 사무실이 없어 반경 약 8~10km 거리에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으며, 2 공장이 들어올 올해 말부터는 사무실을 찾는 업체들은 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고덕 국제신도시의 토지이용계획에 따르면 2단계 행정타운 중심 개발을 포함하여 업무 및 상업용지 비율이 전체면적의 3.87%이고, 근린상업시설은 희소가치성이 높아 오피스뿐만 아니라 상가의 품귀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고덕신도시 중에는 가장 처음으로 개발되는 이 지역은 총 26,000여 개의 삼성 협력사의 오피스 수요에 따라 사무실 분양을 시작으로 상권이 활발히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상가 분양도 뒤 이을 것으로 보인다. 



‘복층형 섹션오피스’에 부동산 투자 수요 몰린다 

삼성 협력사의 오피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복층형 섹션오피스’에 부동산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복층형 오피스는 같은 면적에도 넓은 활용성과 실면적 대비 관리비가 절감되어 최근 사무실을 찾는 기업들은 복층형을 선호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기업 제한이 없어 다양한 임대수요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주택이나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제한이나 청약 의무화, 대출규제 등 각종 규제에도 자유롭다. 


또한 오피스텔은 시기가 되면 벽지, 내부 인테리어 등 새집처럼 꾸준한 관리비용이 필요하지만, 섹션오피스는 기업 상대 사무실로 사용하는 공간이라 오피스텔과 달리 관리가 편하고, 비용 부담도 전혀 없다. 


산업단지 인근 섹션 오피스는 배후수요가 풍부해 공실 위험이 낮고, 장기 임대하는 기업이 많아 임대료 체납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소액 규모의 투자도 가능해 섹션오피스를 분양받으려는 수요자는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택지지구 내에 사무실로써 준공이 가장 빠른 CM씨엠 타워 ‘복층형 섹션오피스’에 벌써부터 찾는 업체들이나 투자자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현재는 오피스 분양(3~5층)을 하고 있지만 상가 문의도 줄을 잇고 있으며 곧 상가 분양(1~2층)도 시작될 예정이다. 


CM씨엠 타워는 삼성산업단지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근린상업지구 14-1-1,2블록(평택 고덕면 7141-1,2)에 지하 2층~5층(대지면적 417.4평) 규모로 들어서는 근린생활시설(1층~2층/ 30실)의 복층형 섹션오피스(3층~5층/48실)로 2019년 11월 준공 예정이다. 


대중교통망으로는 서정리역(2㎞) 및 고덕 IC(3,5㎞)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복합 환승센터 개발 예정인 SRT수서 고속철도 지제역과 차로 5분 거리(4,5㎞)라 서울 강남 30분대, 수서 20분대(호남 경부선 이용 용이)로 오갈 수 있다. 지난해 광역버스 M/BRT(평택 간선급행버스) 개통으로 지제역 접근성이 편리하고 서울 도심권과 외곽 접근성이 높다. 


서울지역 투자자를 위해 홍보관은 서울 양천구 목동인 오목교역에 마련돼 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